덴토스(Dentos), 유럽 의료기기 CE MDR 인증 획득
상태바
덴토스(Dentos), 유럽 의료기기 CE MDR 인증 획득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6.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지역 교두보로 사업 확대

주식회사 덴토스(대표 경희문)는 기존 유럽 의료기기 지침(MDD)에서 품질시스템과 제품의 성능 및 안전성 요건이 강화된 유럽 의료기기 규정(MDR 2017/745)을 준수한 CE MDR인증을 지난 6월 22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증은 TEAM NB(The European Association for Medical devices of Notified Bodies) 소속의 DNV(2460)로부터 받은 것으로 국내 최초의 치과의료기기 인증이며 치과의료기기를 넘어 국내 모든 의료기기 중 첫 용품/임플란트 인증이다.

유럽 의료기기 규정 MDR은 특히 인체이식형기기(Implan-table device)에 대한 임상평가(Clinical Evaluation)와 위해관리가 까다로워졌으며 이에 대한 안전성과 성능의 유효성에 대한 요구사항이 강화됐고,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이번 인증을 얻어냈다.

덴토스는 치과 교정용 마이크로 임플란트(Micro Implant)를 국내 최초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한국의 치과교정치료가 세계 최고라는 평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회사 관계자는 “사후 감시와 관리·통제를 통해 강화된 MDR인증을 유지할 것이며 인증 리스크가 해소된 만큼 유럽지역을 교두보로 삼아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기훈 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