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오스템임플란트, 포터블 X-Ray ‘N1’ 시선집중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포터블 X-Ray ‘N1’ 시선집중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6.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명한 영상·뛰어난 편의성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선보인 포터블 X-Ray ‘N1’이 선명한 영상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N1’은 기존 포터블 타입 X-ray보다 높은 조사 조건으로 스탠다드 X-Ray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 화질을 결정하는 관전압과 관전류 수치가 각각 70㎸와 3㎃이며, 초점 사이즈(focal spot) 또한 0.3㎜ 수준으로 영상 화질이 매우 뛰어나다.

무게가 가볍고 Gun Type 디자인을 택해 사용편의성 또한 뛰어나다. 오스템 관계자는 “N1은 무게가 1.6㎏에 불과한데다 한 손으로 쉽게 촬영이 가능해 사용 시, 손목 부담이 적다”며 “다른 한 손으로는 센서를 구강 내 포지셔닝하며 촬영 준비를 할 수 있어 편하다”고 전했다.

N1은 또한 X-Ray 조사 시 후산란되는 방사선이 거의 없어 방사선 피폭 없이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적은 선량으로 필요한 영상을 선명하고 빠르게 획득할 수 있고 사용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 고객과 환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며 “Intra Oral Sensor IO-10/20과 함게 사용하면 최적의 영상 조합이 가능한데다, 함께 구매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최근 제품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오스템은 CBCT T2, 스탠다드 X-Ray R1, 포터블 X-ray N1, 구강센서 IO Sensor, 구강카메라 SNAP 등 영상장비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 오스템 본사에 오픈한 전시스토어 방문 시, 직접 둘러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이기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