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유저인터뷰] 노박치과 노용억 원장
상태바
[덴티움 유저인터뷰] 노박치과 노용억 원장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6.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진료 할 수 있는 ‘bright Alone’

공간 효율적 활용해야 하는 치과에 적합
노박치과 노용억 원장 “정직한 제품으로 정직한 진료”

치과를 생각하면 무섭고 두려운 이미지가 강하게 떠오른다. 어렸을 때 치과의사는 항상 마스크를 쓰고 무뚝뚝한 표정으로 기억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성인이 된 지금 생각해보면 항상 우두커니 동네 병원에서 우리 가족의 구강 건강을 진료해주던 의사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차가운 장비만을 사용할 뿐, 다른 과 병원보다도 예방을 위해 힘써준 치과의사라고 기억된다. 이렇게 동네마다 자리 잡고 있는 정겨운 동네치과 하나씩은 있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노박치과는 오전동에서 묵묵히 주민들 구강 건강을 도맡고 있다. 

술자 편의성과 환자 편의성에 집중
노용억(노박치과) 원장은 ‘bright Alone’의 첫 인상을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또한 컨셉이 혼자 진료하는 직원들에게 편리할 것이라 생각됐고, 석션 거치대는 직원 없이 혼자 예진을 볼 때 매우 유용했다”고 전했다. 

덴티움은 술자의 편의성은 물론 환자의 편의성에 대해 집중했고 연구·개발을 완료했다. 긴 체어 타임에도 편리할 수 있도록 얇은 시트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환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에 대해 노원장은 “전에 사용하던 체어는 체격이 큰 사람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bright Alone’은 환자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를 보며 덴티움이 술자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다는 걸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심플함과 기본에 충실한 ‘bright Alone’
노박치과는 주택가에 위치해 동네치과만의 분위기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친근하고 꼼꼼하게 진료해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노원장은 환자에게 충분한 설명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치며 “내원하는 환자 한 분 한 분마다 내 가족을 진료한다는 마음으로 진료해왔다. 이 사람이면 믿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신뢰와 더불어 편하게 의지할 수 있는 원장이 되고 싶다. 또한 세월이 지나도 항상 그 자리에서 늘 묵묵히 있는 고목나무 같은 의사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화려함보다 실속 있고 알찬 치과를 운영하며 환자들에게 다가가고 싶다는 마음이 ‘bright Alone’과 닮아있다. 덴티움 Unit chair는 화려한 디자인 보다 심플한 디자인과 기본에 충실한 구성으로 술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화려함보다 이웃처럼 친근한 노박치과
술자의 편의성을 생각한 ‘bright Alone’은 공간의 효율성까지 잡았다.

노원장은 “덴티움 체어와 타사 체어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 느낀 바로는 확실히 오버암 타입에 대비해 사용하는 공간 자체가 다른 것 같다.오버 암 타입의 경우, 테이블 회전 반경이 큰 반면 ‘bright Alone’의 회전 반경은 좁아 사이드 공간이 남았을 때 테이블 이동 없이 환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나온다”고 극찬했다.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치과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술자를 한 번 더 생각한 디자인이라는 설명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덴티움이 지향하는 모토는 좋은 제품을 널리 알리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다. 노박치과가 지향하는 바와 같다”고 말하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제품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질적인 향상을 가져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