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신흥 스페셜] ‘역대급’ 학술·산업 大향연장 성공적 ‘첫선’… ‘DV Space World & 재선기 Academy’
상태바
[신흥 스페셜] ‘역대급’ 학술·산업 大향연장 성공적 ‘첫선’… ‘DV Space World & 재선기 Academy’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찬 강연, 푸짐한 경품에 시종일관 ‘북적’
新 학술대회·전시회 방향 제시 

㈜신흥이 중요한 첫 발을 훌륭하게 내딛는데 성공했다. 그것도 수많은 치과인·업체와 함께 한 역대급 규모로써, 성큼 딛었다. 지난 6월 19일 개최된 ‘DV Space World & 재선기 Academy’ 전시장은 시작부터 끝까지 참관객의 발길이 잇달았으며, 강연장은 치과의사와 스탭들의 학구열로 뜨거웠다.

㈜신흥이 야심하게 마련한 첫 번째 ‘DV Space World & 재선기 아카데미’가 지난 6월 19일 치과계의 뜨거운 관심 가운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려,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배움‧즐거움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오전 11시, 테이프 커팅식으로 막을 올린 행사는 서울 코엑스 1층(그랜드볼룸 및 로비)‧2층(아셈볼룸)‧3층(오디토리움) 주요 행사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졌다. 1층은 주로 신흥 등 업체별 전시회, 2층과 3층에서는 학계 대가들의 명품강연이 지속 이어졌다.

행사 규모만큼이나 ‘통큰’ 기부 규모도 주목받았다. 신흥은 사전등록비 전액을 DV point로 100% 적립과 동시에 고객들이 등록 시 선택한 기부처로 전달했다. 이에 더해 신흥은 대한여성치과의사회에 1000만원, 신흥연송학술재단에 2000만원씩 각각 기부,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멤버십 라운지 등 부스마다 ‘북적’
이번 행사 중 가장 많은 인파가 DVmall 멤버십 라운지에 몰렸다. 광활한 전시장 가운데 고객들의 쉼터로써 활용됐으며, DVmall 멤버십만의 혜택인 DV point 적립권 10만 point를 50% 할인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

유튜브 채널 ‘재선기’ 부스도 화제였다. 채널에서 소개된 ‘YDM Automatic Crown Remover’, 인상전 처치제 ‘DryZ’, 지르코니아 교합조정 연마재 ‘Dura Green DIA kit’ 등 제품들이 대거 전시됐으며, 이에 대한 질문이 끊이지 않았다.

‘SIS 임플란트’ 부스에서는 지난해 9월 출시된 ‘UV BOOSTER’가 특별가로 선착순 판매됐다. 15초의 짧은 조사 시간과 균일한 처리 효과가 특징인 해당 제품의 특가판매는 시작과 동시에 곧 마감됐다.

바로 옆 ‘아울렛’ 부스에서는 PDT, SybronEndo, Premium Plus 등 각종 기구, 버, 파일 등이 대방출돼, 가성비를 쫓는 참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장비 및 기계 부스에 놓인 제품들은 특히 참관객의 손길을 많이 탔다. 이들은 전시된 치과 인테리어를 관람하는 한편, 유니트체어나 현미경 ‘Zumax’ 등 장비도 꼼꼼하게 체크하며 관련 상담을 이어갔다.

19개 명품강연, ‘조기마감’
이날 ‘재선기 아카데미’ 학술 프로그램으로 총 19개 강의가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계 저명한 연자들의 핵심 노하우가 의사와 스탭에게 대거 공유됐다.

행사장 2층(아셈볼룸) 강연은 ‘내 임상을 부탁해’를 테마로 △임플란트, 교정, 레진 등에 대한 기본매뉴얼부터 △신규뿐만 아니라 인수 및 공동 개원에 관련된 필수정보 △인테리어까지 짚어 임상과 관련된 전반적인 프로토콜을 다지도록 했다. 또 스탭을 위한 상담과 함께 올해 개정된 치과보험청규 매뉴얼과 사례를 토대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도 강연됐다.

3층에서는 ‘대가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김양수(조직위원장)‧김동환‧신철호 원장 등 유명 연자들이 임상 팁을 상세하게 알려 호평 받았다.
 

주최 측인 신흥에 따르면, 이번 행사 학술 부문은 보수교육 점수가 없었다. 그럼에도 예상 수용가능 인원을 훌쩍 초과하면서 조기마감 되는 등 참여열기가 대단했다고.

현장에서 만난 신상민(스마일 웰 덴탈) 원장은 “훌륭한 연자들로 구성된 여러 강의 중 엔도, 레진, 상악동 등 주제별 3개 강연을 들었다. 역시 강연의 깊이가 남달랐다”고 호평한 뒤 “신흥을 비롯한 여러 업체에서 선보인 제품들도 매우 흥미로웠다. 그 덕분에 관람이 주 목적이었으나, 레진 기구까지 샀다”며 만족해했다.

‘억’소리 난 푸짐한 이벤트
신흥은 참관객을 위한 이벤트에도 잔뜩 힘을 줬다. 하이라이트는 행사 끝자락의 경품추첨 이벤트. 1등 상품으로 수천만을 호가하는 ‘현대 캐스퍼(스탭 대상)’, ‘현대 제네시스 GV70(치과의사 대상)’ 등 차량이 걸려 행사 전부터 화제가 됐다.

이 차량을 필두로 신흥은 ‘ZUMAX’ 현미경, ‘UV Booster’ 등 굵직한 상품과 DV Point 등 대량의 경품을 이벤트로 아낌없이 쏟아냈다. 해당 이벤트는 1층 DV부스 앞과 3층 오디토리움 등에서 각각 진행됐다.

현장의 수많은 눈이 주목한 ‘현대 제네시스 GV70’의 대망의 주인공은 김동현(김동현치과) 원장이 됐다. 당첨과 동시에 크게 환호한 김 원장은 소감을 묻자 “훌륭한 연자분들의 강연을 듣고, 또 평소 존경하던 재선기 연자인 김동환 원장님께 사인 받을 기대로 행사에 와 예상치 못한 큰 행운까지 얻어 얼떨떨하면서도 대단히 기쁘다”고 밝힌 뒤 “벌써부터 내년도 신흥의 행사가 기다려진다”면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신흥 관계자는 “수개월간 절치부심해 행사를 준비한 후 치과계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모든 분야 전반에 걸친 유익함을 전달해 기쁘다”면서 “해마다 이 행사에서 풍성함과 즐거움을 가득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