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애 대표의 경영] 기존 전자차트와 차별화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기존 전자차트와 차별화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2.06.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관리가 진료보다 먼저입니다 1

 

덴비는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것이 환자기준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만족도는 올라가고 충성고객 전환율도 높아지게 된다. 정확한 데이터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통합적 마케팅 프로세스를 구축시켜준다. 이후 수익성 있는 관계 유지 및 고객 만족을 창출해 고객가치를 수익과 성장으로 연결시켜준다.

즉, 신규고객의 유입→CRM(고객관계관리)→충성고객/평생고객으로 만드는 프로세스를 덴비로 실현시켜준다. 고객의 가치가 상승하면 기업가치도 상승하고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 준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 받은 고객들은 자연스레 재구매율 증가, 소개환자 증가로 이어진다.

고객 입장에서는 동네치과 어떤 곳이든 크게 관계없다. 하지만 덴탈비서를 사용하는 치과를 만나면 ‘내가 꾸준히 관리 받고 있다’는 효과를 체감하게 된다. 환자 입장에서는 ‘진료도 잘하지만 신경써주는 치과구나’ 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홈페이지나 광고지, 옥외광고 등에 있는 QR을 찍고 관심 있는 진료 상담도 하며, 키오스크로 편하게 접수하고, 나의 대기시간도 알려주고, 내 치료계획도 알려주는 친절한 치과.

덴탈비서는 접수, 처리, 상담, 진료, 보험/비보험 항목 분석, 수익성 분석이 가능하다. 신환유치의 가치, 보험+비보험 병행진료의 가치, 고객 상담의 가치 이런 수치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를 덴탈비서만의 기준점으로 수치화하여 우리 병원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든다.

실장의 고유 역량으로 수익성이 창출되었던 치과의 차이가 마침내 상향평준화 되고 본인이 해야 하는 업무를 정확히 알고 어떻게 반영되는지 아는 만큼 직원들을 동기부여 시키는 것만큼 중요한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주요 기능 소개

▲상담비서: 원장님이 내리신 진단 기반으로 상담을 할때 도움되는 시각적 자료 제공, 동의서나 주의사항 등 각종 서식 자료 제공. 동의율, 직원들의 상담유치력 판단가능

▲진료비서: 행위에 따른 인센티브를 직원들이 직접 느끼게 되는데, 내가 이만큼 했을 때 이렇게 효과가 생겼구나 하는 즉각적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된다. 효과적인 실적관리.

▲데일리비서: 실적통계. 상담분석, 보험분석, 수납분석, 행위분석 등 여러 접점들을 세워두고 다각적으로 비교분석 해보는 기능.

▲개원비서: 300가지의 시각자료 제공. 병원 기본 서류서식부터 포토북, 상담북, 동의서, 주의사항까지!

▲CRM: 고객분류별, 진료별, 유입별, 결정항목이나 동의내역별로 환자군을 분류하여 맞춤형 템플릿 제공. 언제까지 임플란트 환자나 교정, 충치치료 보류환자에게 방문을 유도하는 뻔한 내용을 발송할 것인가. 환자가 관심 있는 진료를 중심으로 셋팅 시, 상담 시, 문의 시, 수술 후 등 다양한 접점의 문자메시지 전송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모두가 좋은 1석 4조 치과의 첫 걸음!

환자는 체계가 있는 치과에서 관리받고 있는 느낌을 받아서 좋고, 직원은 수행해야할 액션들을 알려주는 가이드 판을 가지고 있어서 좋고, 실장은 신규직원에게 쉽게 교육하고, 직원관리가 편해서 좋고, 원장님은 진료에만 집중하고 인력난 고민을 덜어서 좋다!

덴탈비서는 웹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디바이스 종류에 제약을 받지 않으며 편하게 패드로 챠팅이 가능하다. 예약부터 접수, 상담, 진료까지 모든 걸 원 큐에! 지금 덴탈비서를 사용하면 병원의 환경이 바뀌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