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8 (목)
[덴티스 유저인터뷰] 광명 이안치과 이현규 원장
상태바
[덴티스 유저인터뷰] 광명 이안치과 이현규 원장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Q GUIDE’, 드릴링 최小 고정력 극大”

 

경기도 광명시, 지하철 금천구청역과 석수역 사이 아파트단지로 둘러싸인 한 건물 3층에 이안치과가 자리했다. 인근 주민은 물론 지역민들도 찾는다는 이안치과는 현재 이현규 원장의 진두지휘 아래 지역민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이 원장은 이안치과에 대해 “환자 친화적 치과”라고 소개하며 “이를 위해, 모든 환자를 항상 미소로 맞이하고 진료 과정도 꼼꼼하게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모토로 환자를 만나고 있는 이안치과는 심미보철, 잇몸치료, 신경치료, 치아미백, 보톡스, 턱관절치료, 소아치료 등 통합 치과진료를 시행중인데, 무엇보다 고난도 치아 교정과 3D CT 임플란트 전문 치과로 지역에서 유명하다.

치과 전문과목 중 ‘임플란트 진료’에 대해 설명하던 이 원장은 덴티스의 ‘SQ GUIDE’를 콕 집어 “감히 ‘임플란트 수술의 네비게이션이자 혁명’이라고 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숨기지 않았다.
 

 

지난 2019년, 덴티스가 출시한 ‘SQ GUIDE’는 출시 4년째인 현재까지도 유저들로부터 편리함‧정확성‧안정성을 모두 갖춘 키트로 평가받으며 널리 쓰이고 있다.

‘SQ GUIDE’는 덴티스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SQ 임플란트’ 전용으로 개발된 가이드 키트로, ‘SQ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에 필요한 모든 가이드 컴포넌트가 갖춰져 있다. 때문에 임상가들로부터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률을 높여주는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최종 드릴링까지 진행할 수 있고, 무치악 또는 결손 부위가 많은 난케이스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점에 수많은 유저들이 엄지를 세우고 있다. 이러한 유저 평가들은 이 원장의 ‘SQ GUIDE’ 선택에 있어 결정정인 요인이 됐다. 특히 싱글 케이스는 물론, 멀티플 임플란트 식립 시 유용성이 좋다는 점이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재 (임플란트 진료에서)‘SQ GUIDE’를 주력으로 사용 중이며, 품질도 만족스럽습니다. 고령 환자 진료 시에는 장점이 더욱 빛났습니다. 시술시간이 단축되며, 술식을 간단히 할 수 있고, 정확한 위치에 식립돼 보철과정을 수월하게 만들어줍니다.”
 

이처럼 ‘SQ GUIDE’가 수월한 보철과정을 이끄는 이유는 디자인에 기인한다.

‘SQ GUIDE’는 전체적으로 다단 드릴 형상으로, 드릴 하단부에는 Side Cutting Edge가 적용됐다. 이에 드릴 시퀀스는 줄어들지만 절삭력은 오히려 향상돼 최소 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해진다. 또 D1, D2, D3, D4 등 모든 골질에서 폭넓은 적응증을 보이기 때문에 최소 드릴링으로 고정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드릴 하단부까지 Groove가 적용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로 인해 드릴링 중에도 슬리브와 드릴 사이로 완벽한 주수가 가능, Bone Heating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여기에 슬리브와 드릴 배럴/부간 공차는 25㎛로 기존보다 대폭 줄었다. 양측면의 공차를 합쳐도 50㎛ 미만에 불과해 흔들림마저 확실하게 잡았다.

드릴링 시 레진이 깎여 들어가는 것도 방지해준다. 슬리브 홀에 생체 친화적인 Titanium 소재의 Sleeve가 사용돼서다. 이는 골유착 실패율도 제로(0)에 가깝게 떨어뜨린다. 호환성도 뛰어나다. 디자인 소프트웨어 ‘Dentiq Guide’와 3Shape사가 제공하는 ‘Implant Studio’와도 호환 가능하다.
 

이에 더해 이 원장은 “술자의 구상이 그대로 반영되는 제작과정도 남다른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별도의 장비 없이 원격을 통한 실시간 컨펌, 즉 가이드 제작자와 술자 간 원격 소통으로 술자가 원하는 형태의 가이드가 탄생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안치과는 3D 프린터와 소프트웨어 없이 디지털 스캐너로 스캐닝만 하고, 디자인 및 가이드 제작만 의뢰한다. 위 제작과정을 거치면 일주일 내 작업이 완료된다고.

이렇게 제작된 가이드는 견고할뿐더러 적합성과 임플란트 위치의 정확성도 비약적으로 상승돼 환자에게는 큰 만족감을, 술자(이 원장)에게는 시술에 대한 자신감을 선사한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멀티플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확 줄어, 이제는 (멀티플 임플란트)식립 케이스가 기다려질 정도”라며 “다른 임상가들에게도 정확하고, 안전한 ‘SQ GUIDE’를 적극 추천한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