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34 (수)
덴티스, 이종골 이식재 ‘Ovis XENO-B’ 출시직후 임상가 관심폭발!
상태바
덴티스, 이종골 이식재 ‘Ovis XENO-B’ 출시직후 임상가 관심폭발!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6.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팩트 무영등 ‘Luvis S300’도 개원가 인기!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SIDEX 2022’를 통해 공식 출시한 이종골 이식재 ‘Ovis XENO-B(오비스 제노 비)’에 대한 임상가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Ovis XENO-B’는 덴티스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자체 공정을 바탕으로 연구개발돼 세상에 나온 이종골 이식재다. 호주산 청정 원재료의 해면골과 타사 대비 높은 탄산염으로 골재생에 유리한 이종골 이식재로 완성됐다.

이에 따라 덴티스의 골이식재 브랜드인 ‘Ovis(오비스)’ 라인업은 ‘Ovis XENO-B’까지 더해져 총 9가지 제품으로 재편됐다.

기존 라인업은 △합성골 이식재 ‘Ovis BONE BCP’ (β-TCP 8: Hydroxypatite 2), ‘Ovis BONE HA’ △동종골 이식재 ‘Ovis ALLO’ △이종골 이식재 ‘Ovis XENO’(Bovine), ‘Ovis XENO-XP’(Porcine) △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 ‘Ovis BCP/Collagen MEMBRANE’, ‘Ovis MEMBRANE-P’ △비흡수성 PTFE 멤브레인 ‘Ovis TRM’ 등이다.

‘Ovis XENO-B’는 인체 해면골과 유사한 기공 구조로 체액과 혈관, 세포 등이 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통로 역할과 동시에 신생골이 재생될 때까지 유지해 주는 지지대 역할을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어 나노 크기의 미세 기공 구조는 유입된 신생 골세포가 쉽게 부착해 증식될 수 있는 거칠기를 제공, 유효 인자와 저장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골질 형성을 돕는다.

또 덴티스 의료기기 연구소 테스트에 따르면, ‘Ovis XENO-B’의 높은 기공률과 넓은 표면적은 체액과의 접촉면을 최대화시켜 체액이 충분히 담지 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울러 덴티스는 제품 출시 기념으로 덴티스의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 내 ‘OF MARKET’ 페이지를 통해 ‘Ovis XENO-B’를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제공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7월 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OF MARKET’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덴티스 고객센터 또는 지역 영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20년 2월 출시된 덴티스(대표 심기봉, 이하 덴티스)의 ‘Luvis S300’이 개원가에서 꾸준하게 인기몰이 중이다.

‘Luvis S300’은 Luvis의 베스트셀러인 ‘Luvis S’ 시리즈의 가장 최신 모델로, 수술등·진료등·검사등으로 겸용 가능한 신개념 멀티 LED 수술등이다. 소형 수술등의 컴팩트화를 통해 기존 무영등이 갖고 있던 가격과 크기의 부담감을 탈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LED 무영등이 갖는 무영효과와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돼 편의성과 심미성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Luvis S300’은 하나의 제품으로 치과와 메디칼 모드 모두 구현할 수 있는 멀티플 옵션이 기본 탑재됐다. 병원환경에 따라 Dental Mode(치과진료등 모드), Examination Mode(검사등 모드), Surgical Mode(수술등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는 LCD 터치스크린 패널로 쉽고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WiFi를 통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41×42㎝의 컴팩트한 헤드 사이즈로 공간제약 없이 유니트체어, 모바일, 실링 등 다양한 옵션으로 병원환경에 맞춰 설치된다. 또 최대 130,000Lux까지 조도 설정이 가능하고, 3800~4800K까지 3단계로 색온도 조절된다.

Ra 96의 뛰어난 연색성을 겸비했으며, 조사패턴(15~25㎝) 설정도 자유롭다. 42개의 LED가 구현하는 무영효과는 ‘Luvis S300’만의 매력적인 부분이다. 또한 이 제품은 지난해 우수디자인상품(굿디자인, GD) 선정 등 쾌거를 달성키도 했다. 

‘Luvis’는 시리즈별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치과 전용 진료등 ‘Luvis C’, 덴탈부터 메디칼까지 진료과목 불문한 다목적 LED 보조수술등 라인업 ‘Luvis S’, 수술환경의 고급화를 선도하는 라인업 ‘Luvis M/L’ 등 시리즈가 폭넓게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최근 5월 출시된 LED 진료등 ‘Luvis C600’ 또한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능과 효과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이라는 게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Luvis’는 시리즈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부응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란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