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4 (목)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상태바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6.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8일 삼성동 코엑스서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8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를 치른다.

치의학회는 치의학 분과학회의 유대강화와 학술발전을 목적으로 2002년 창립돼 19개 분과학회가 회원 학회로 시작, 20년이 지난 지금은 37개 분과학회로 그 규모와 활동이 성장했다.

학회는 지난 20년의 치의학 발전을 돌아보고 앞으로 맞이하게 될 초고령화 시대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들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구강보건 정책 △의료분쟁의 상황과 대응방안 △치과 의료영역 및 해외진출을 위한 방안 등을 비롯해, 치의학의 대표 단체의 특성을 살린 치의학용어 및 치의학학술지의 발전에 대한 주제 강연도 마련 된다.

허민석 조직위원장은 “앞으로 치과계의 중요 화두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대한민국의 사회적 구조변화를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해야 하는지라고 볼 수 있다”면서 “종합학술대회는 고령사회를 대비하는 치의학을 테마로 치의학을 연구자 뿐만 아니라 일선 개원가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사안인 만큼 이번 종합학술대회 그리고 향후 지속적으로 교육 테마로 다룰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회원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된다. 학술대회 등록은 학술대회 사이트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등록절차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소속 분과학회를 통한 사전등록제도도 함께 운영 중이다. 보수교육 이수는 학술대회 현장에 4시간 이상 참여해야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