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00 (수)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다시 돌아온 반가운 대면 보수교육
상태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다시 돌아온 반가운 대면 보수교육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6.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 최신동향 살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지영, 이하 부산시회)가 지난 5월 22일 경남정보대학교 미래관에서 ‘2022년 상반기 보수교육’을 대면으로 개최했다. 
임상치과위생사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로 알찬 강의가 진행된 이번 강연은 치과위생사의 감염관리와 건강보험의 최신동향을 살펴봤다. 

먼저 제1강연에서는 조세림(사과나무치과 오랄바이옴 임상센터) 팀장이 연자로 나서 ‘임상치과위생사가 알려주는 치과의 환경정비와 감염관리(필수이수과목)’를 주제로 감염관리의 필요성과 감염관리 방법에 대한 사례 위주로 설명했다. 

특히 조 팀장은 코로나 시대를 거치며 경험한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짚고 올바른 감염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이어 제2강연에서는 신인순(인파워 병원교육 컨설팅) 대표가 ‘치과건강보험의 최신동향과 성과를 올리는 보험청구 활용 노하우’ 강의를 통해 2022년 치과건강보험의 변화와 적용뿐만 아니라, 병원에 직접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하며 회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보수교육에 참석한 한 회원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으로만 교육이 진행돼 아쉬웠지만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대면교육에서만 느낄 수 있는 활기가 느껴져서 좋았다”면서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봐서 너무 반갑고 좋았다”고 말했다.

김지영 회장은 “보수교육 이수는 치과위생사 면허신고를 위해 회원들이 필수적으로 시행해야하는 의무이자 당연한 권리”라며 “이번 보수교육은 알찬 내용으로 지난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강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좋은 강연들로 회원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