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6:01 (목)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 '골유착 성능 위한 플라즈마 기술 연구'
상태바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 '골유착 성능 위한 플라즈마 기술 연구'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6.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즈맵·후원이디아이와 협약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용덕)‧치의생명과학연구소(소장 유미현)는 6월 2일 바이오플라즈마 딥테크 기업인 ㈜플라즈맵(대표 임유봉)과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 및 생산 기업 ㈜후원이디아이(대표 차지현)와 3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플라즈맵은 임플란트의 골유착 성능을 향상시키는 플라즈마 기술을 상용화 개발(브랜드: ACTILINK)해 치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및 피부과로 적용 분야를 확장하고 있으며, 특히 치과 시장에서 임플란트, 보철물 및 골이식재 등에 대한 표면처리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후원이디아이는 치과용 임플란트를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로 생체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공 단계부터 최종 세척 공정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제조기술과 세척공법 및 디지털을 기반으로 환자 구강 환경에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는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허중보 교수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치과용 의료기기가 임상에서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고 효율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 임상연구자들의 몫이자 학교의 역할”이라면서 “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두 회사의 연구진들과 협업이 부산대학교의 우수한 교수님들과 공동 연구를 통해 최고의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