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공식 학술지「HIRA Research」제2권 1호 발간
상태바
심평원 공식 학술지「HIRA Research」제2권 1호 발간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6.08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계, 학계 및 보건의료단체 등에서 투고한 논문 12편 게재
보건의료계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해나갈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531일 학술지HIRA Research21호를 발간했다.

HIRA Research는 창간 1주년을 맞아 보건의료계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더욱 풍성한 주제의 논문을 수록했다.

이번 호에는 디지털 기술의 보상체계에 대한 국외 사례와 정책 제언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 현장 경험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 관련 경험과 지식 등을 조사한 탐색적 연구 의료기관과 간호 인력 등 보건의료 자원 관리에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분석한 연구 등 다양한 주제의 논문 총 12편이 게재됐다.

논문은 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 호는 1130일에 발행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향후HIRA ResearchKCI* 등재를 추진해 전문학술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위원장인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은 “2022년 새 정부 출범에 따라 보건의료계는 전략과 도전의 한 해가 될 것이다, 새 정부에 바라는 보건의료 정책 의견이HIRA Research에 모아져, 건강한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KCI : 한국학술지인용색인 (Korea Citation Inde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