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과기공' 좀 하는 사람들 여기 주목!
상태바
오스템, '치과기공' 좀 하는 사람들 여기 주목!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6.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일 제1회 '디지털 덴탈 테크니션 컨테스트' 개최
참가접수 7월 31일까지...첫 디지털 기공 경연대회로 주목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오는 11월 19일 제1회 '디지털 덴탈 테크니션 컨테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치과기공사와 치과기공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디지털 기공 경연대회로 오스템 본사 대강당과 덴올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제1회 디지털 덴탈 테크니션 컨테스트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덴올 홈페이지 또는 지면광고 QR 코드를 통해 7월 31일까지 참가 접수가 진행된다. 

일반부 경연 주제는 'Guide design(OneGuide), Custom abutment & Crown design, Digital orthodontics set-up'이며, 학생부 경연 주제는 'Custom abutment & Crown design'으로 예선과 경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게 된다. 

예선은 오스템이 제공한 case로 3shape SW를 이용한 디자인을 진행한 후 심사위원 평가로 경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경선에 오른 참가자는 덴올 스튜디오에서 case 디자인 방법, 노하우 등을 PPT로 제작해 발표하고, 이 때 녹화된 영상을 덴올 홈페이지에 업로드해 시청자 투표를 진행한다. 

심사위원 점수와 시청자 투표를 합산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게 되며, 본선에 오른 참가자는 경연대회 당일 20분간 라이브로 강연을 펼치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상금과 기공 연자 기회, 학교 물품 기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라 치과 기공 분야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예선은 9월 3일과 9월 4일 양일에 걸쳐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경선은 9월 25일에 덴올 스튜디오에서 PPT 발표 녹화가 진행된다. 경선 투표는 덴올을 통해 총 4주간 진행된다. 일반부는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하며, 학생부는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된다. 본선은 11월 19일 오스템 본사에서 라이브 PPT 발표로 진행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치과의사가 참가해 화제를 모은 디지털 덴티스트리 경연대회 성료에 힘입어 올해는 치과 기공 분야 종사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디지털 기공 경연대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치과계 디지털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