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LinkDens 임상적용 협약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LinkDens 임상적용 협약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6.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치대와 MOU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심준성)과 덴탈 헬스케어 플랫폼 ‘링크덴스(LinkDens)’를 병원에 적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링크덴스’는 기능치아의 위험도를 평가해 집중 관리하고, 결손치의 추세를 제시해 미래를 준비하도록 돕는 덴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구강 검진부터 치료와 관리 등 종합적인 케어를 통해 환자의 건강관리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측은 △검진-치료-관리를 이어주는 LinkDens 임상 적용 △ 객관적 지표로 ‘치아위험도’ 평가 실행 △빅데이터를 활용한 미래 잔존치아 예측 제공 △ 환자와 관계를 증대해 적기에 내원 안내 등을 중심으로 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

10개 진료과와 6개의 특수클리닉을 운영 중인 연세대 치과대학병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검진-치료-관리를 이어주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덧붙여 세계적 수준 치과종합병원으로 더 발돋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재의 질환중심 치료에서 미래 관리중심 건강관리가 가능하고, 주관적 판단에서 객관적 데이터를 이용한 구강건강관리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전망이다.

‘링크덴스(LinkDens)’를 개발, 출시한 아이오바이오는 먼저 병의원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후 환자와 소비자가 직접 사용할 구강관리 헬스케어 앱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홍철 대표는 “지난해 6월부터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됨에 따라 치과의료기관에서 Qray 진단장비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구강관리와 경영을 이어주는 구강건강 플랫폼의 작동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