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사이버메드, 독자적 ‘AI 기술력’ 직접 확인하다
상태바
사이버메드, 독자적 ‘AI 기술력’ 직접 확인하다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5.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 모여 세미나 열어
AI 기술을 접목한 제품 진행 확인
사진: 사이버메드 제공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5월 6일 대전 사이버메드 본사에서 ‘첨단 산업 기술사업화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AI 기술력을 알렸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전 소재 중소벤처기업 대표 및 과학기술인 60여 명이 참석하며 대전 충남 지역의 자동차 부품, 바이오장치, 치의학장비, 물관리 기술 등 기술사업을 클러스트로 묶어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이장우 대전 시장 후보도 자리에 참석해 중소 벤처기업 및 과학기술인들의 현장의 아이디어 및 정책을 건의 받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중 사이버메드는 AI 기술력을 확인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제품 진행을 확인하면서 대전의 첨단 산업 발전을 직접 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활용했다.

사이버메드 관계자는 “독자적 기술력으로 AI를 통한 불량 자동 검출 기능을 선보이고 임플란트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구강 스캐너 및 3D Printer와 상호 지원이 가능한 선진형 치과 프로세싱을 보편화에 앞장 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Al 플랫폼 기반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사하려는 노력을 향해 도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버메드는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AI 바우처 지원사업 신규과제에 최종 선정되며 딥러닝 기반 치과용 CT의 3차원 특징점 자동 인식 솔루션을 제시하는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에 사이버메드 측은 “24년 동안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강소 기업으로서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디지털 덴티스트리 발전에 신흥 선두 주자로 발돋움을 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