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팬데믹 기간 중 큰 폭 성장 
상태바
[국제] 팬데믹 기간 중 큰 폭 성장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5.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호 실적불구 양적 긴축 우려로 주가는 하락

세계적인 투명교정 Invisalign의 기업 Align Technology 주가가 2022년 들어 15% 이상 큰 폭으로 조정 국면에 들어갔다. 이 같은 주가 조정은 Align Technology사가 투명교정 장치 출고량이 예상보다 저조하다고 실적 발표한 직후 일어났다. 

이번 주가 하락은 팬데믹이 시작한 2020년 3월 이후 가장 많이 하락한 것으로 시총 기준 약 40억 달러 이상이 증발해 S&P 500 지수중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향후 일부 조정기를 거치면 주가는 다시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부 증시 전문가들은 “명확한 예측은 할 수 없지만 이 같은 인플레이션 압력은 가까운 시일 내에 진정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향후 몇 분기 내에 다시 Invisalign에 대한 수요 역풍이 불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장이 안정화되면 매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에 대해 Joe Hogan 최고경영자는 “주가 변동은 코로나가 지속되며 소비심리도 주춤함에 따라 주가도 영향받기 시작한 결과로 보인다”고도 밝혔다. 

한편 Align Technology사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 투명교정장치에 대한 높은 수요 덕분에 장치 출고가 증가함에 따라, 2021 년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