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오스템임플란트, 강력한 접착 원하면 ‘이것’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강력한 접착 원하면 ‘이것’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4.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tric N-Bond Universal’...강력한 접착력 호평
하나의 본딩제로 다양한 적응증 활용까지 만족도 Up
사진: 오스템 제공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판매하는 본딩제 ‘Tetric N-Bond Universal’(제조사: 이보클라)이 강력한 접착력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호평 받고 있다. 

‘Tetric N-Bond Universal’는 어떤 치면에서도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MDP 외 특수물질이 포함된 기능성 모노머를 함유해 진료 여건이나 술자 테크닉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언제나 높은 본딩력을 제공한다. 

오스템에 따르면 실제 wet bonding이나 over dry에서도 각각 36.8MPa와 33.3MPa의 높은 접착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Tetric N-Bond Universal’ 펜 타입. 사진: 오스템 제공

또한 인산에칭과 셀프에칭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친수성 HEMA를 함유해 에칭 후 상아세관과 콜라겐 네트워크 침투가 용이하고 MDP, MCAP등 기능성 모노머가 포함돼 치면 접착력이 증대되고 안정적인 하이브리드 레이어를 형성한다. 

뛰어난 사용편의성도 장점이다. ‘Tetric N-Bond Universal’는 8세대 본딩제로, 본딩제 하나로 인산에칭과 셀프에칭의 직접수복, 간접수복 등 다양한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다. 

‘Tetric N-Bond Universal’ 병 타입. 사진: 오스템 제공

현재 병과 펜 타입 두 가지 형태로 판매 중이며 진료 환경과 고객 니즈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펜 타입의 경우, 클릭으로 정확하게 양 조절이 가능하며, 투명창을 통해 잔량체크도 용이해 재료 소모 정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최근에는 ‘Tetric N-Bond Universal’ 포장을 리뉴얼해 선보였는데 반응이 좋다”며, “어떤 치면에도 강력한 접착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본딩제로 여러 임상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보니 편리하고 경제적인 본딩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