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4 (화)
덴탈브레인, 치과와 한 몸 ‘예방’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상태바
덴탈브레인, 치과와 한 몸 ‘예방’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4.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부터 29일까지

치과와 치과 종사자들의 성장 및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연을 마련하고 있는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 이하 브레인스펙)이 ‘예방 및 유지관리’ 전문가 1기 과정을 개설했다.

치위생과정 기반의 구강질환 예방 및 유지관리 시스템을 병원 내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김진(전주미르치과병원 예방센터) 센터장이 연자로 나서며, 5월 15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3강, 총 18시간으로 강남 보아치과에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예방에 관심있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제 표준인 치위생과정(DHP, Dental Hygiene Process)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을 진행하며, 각 치과에 맞는 예방 및 유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치주, 임플란트, 교정, 전신질환 등 실제 임상에 적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5월 15일 강의는 ‘왜 치위생과정에 기반한 예방 및 유지관리인가’를 주제로, 5월 22일 강의는 ‘임상증례를 이용한 치위생분석 및 계획’을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5월 29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강의는 ‘임상증례를 이용한 치위생 수행 및 평가’를 주제로 비외과적인 치주 처치 및 부가적 처치 제공 방법과 환자에게 적합한 예방 제품을 추천하고, 적용하는 방법이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