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육기관 구강관리 예방교육 및 진료 협약
상태바
지역 교육기관 구강관리 예방교육 및 진료 협약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4.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
인천교육청과 대안학교 구강관리 예방교육 및 진료 협약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주목

 

인천광역시 치과의사회 이정우 회장과 인천광역시 도성훈 교육감이 2022년 4월 15일 인천광역시 교육청 교육감실에서 만나 인천광역시에 있는 9개 대안학교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2024년 12월까지 연 1~2회 구강검진 및 구강교육을 실시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교육청 지정 9개 대안교육 위탁기관에 재학중인 300여명의 학생들은 구강진료와 구강관리교육 혜택을 받게 된다.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주목

인천 대안교육 위탁기관은 학원중단 위기 학생의 학업지속을 위해 9개 기관(장기 5곳, 치유 4곳)을 운영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대안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인식을 느낄 수 있게 된다면 학생들에게 유익한 작용을 하게 될 것이며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해준 인천치과의사회에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정우 회장은 인천치과의사회에서는 꾸준히 장애인진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지연되었던 봉사의 기회를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발전시킬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 자리를 기획한 한바다 치무이사는 인천치과의사회는 지역사회 헌신을 하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다. 이번 기회로 더욱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