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치과감염관리 맡겨줘요!
상태바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치과감염관리 맡겨줘요!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4.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문소정)가 ‘2022년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을 오는 5월 28-29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교육은 치과진료실의 감염관리체계를 확립하고 감염성 질병 전파를 차단하여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문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총 16시간의 교육 이수 후 치과감염관리사 1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연수프로그램은 먼저 5월 28일 유윤정(연세치대 구강생물학교실) 교수가 ‘치과 종사자의 전염성 질환 예방’이라는 주제로 강연 포문을 연다. 이어 김지혜(백석대 치위생학과) 교수의 ‘치과진료실 전염성 질환의 전파경로와 차단’, 배성숙(한서대 치위생학과) 교수의 ‘의료관련 감염관리’, 강민경(한서대 치위생학과) 교수의 ‘치과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의무’, 문소정(연세대 치위생학과) 교수의 ‘치과진료실 감염관리 점검목록’, 김선경(서울대치과병원 치위생행정팀) 팀장의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다음날 5월 29일에는 김한나(청주대 치위생학과) 교수의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Ⅱ’과 이민영(유원대 치위생학과) 교수의 ‘치과진료실 표준주의 사례 평가’, 범선미(서울대치과병원 감염관리팀) 파트장의 ‘감염관리 개선 및 증진 활동’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각 강연이 끝난 뒤에는 강연자와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예정하고 있다. 

치위생감염관리학회 측은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종합대책에 의해 의원급 이상 모든 의료기관에 감염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게 돼 있다”면서 모든 의료인 및 관련 업무 종사 의료기사에 대해 감염관리 필수 과목화를 하는 등 여러 교육이 의무화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의 ‘2022년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 등록은 4월 25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