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춘계학술워크숍
상태바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춘계학술워크숍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4.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혈 패러다임 전환’
‘악안면 수술서 PBM 활용’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김선종)가 오는 30일 마곡오스템임플란트에서 2022년 춘계학술워크숍을 개최한다. 

‘수혈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악안면성형재건외과 수술에서 PBM의 활용)’을 대주제로 내건 이번 학술워크숍은 총 6명의 연자가 나서 다채로운 임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이날 강연은 오전과 오후 각각 3개씩 총 6개의 주제별 강연이 예정됐다. 오전 강연은 박종훈(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교수가 ‘Paradigm shift of blood management’ 주제로 워크숍의 포문을 열며, 장준호(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와 고원욱(서울아산병원 마취과) 교수가 각각‘Anemia’, ‘PBMi nan esthesiology’에 대해 짚는다. 

이어지는 오후 강연은 권익재(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구강악안면 영역 수술에서의 자가수혈 관리’에 대해 설명한 뒤, 이지호(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이정근(아주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각각 ‘두경부 종양제거 및 재건수술시 수혈관리’, ‘항혈전제 복용 환제의 치과치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강연이 종료되면 30분간의 질의 시간을 끝으로 학술워크숍이 최종 마무리된다. 이번 학술워크숍 사전등록은 4월 20일까지이며,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