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펙, 구인구직 시스템 알바톡 4월 데뷔! 
상태바
브레인스펙, 구인구직 시스템 알바톡 4월 데뷔!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4.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역량 이력서 등록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 이하 브레인스펙)이 치과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브레인’에 구인구직 시스템인 ‘알바톡’을 오픈해 개원가의 구인구직 해결에 나선다.

브레인스펙은 지난 2018년부터 치과 인력 회원제로 검증된 치과위생사 800여 명의 치과알바를 통한 매칭시스템과 치과 구인 전용 ‘치카톡’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인구직 시스템인 ‘알바톡’을 덴탈브레인 사이트를 통해 오는 5월 오픈할 예정이다.  

먼저 지원자는 ‘알바톡’을 통해 자신의 업무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자기 역량 체크 리스트가 포함된 이력서를 등록할 수 있다. 채용 담당자는 해당 이력서를 통해 자신이 설정한 자격 요건에 맞는 인재를 찾을 수 있다. 

또한 구인이 필요한 치과에서 인재 매칭을 원할 경우 브레인스펙이 직접 알바톡 헤드헌팅 매칭 시스템을 통해 브레인스펙에 등록된 회원 중 해당 자격 요건에 맞는 인재를 추천해주는 인재 ‘매칭 시스템’도 운영될 계획이다.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성장하는 치과의 특징은 치과의 임상적인 부분을 잘 이해하는 유능한 스탭의 확보 여부”라면서 “알바톡은 임상 실력이 검증된 치과 인재를 배치한다는 목표로 치과와 스탭이 함께 공부하며, 스탭들의 커리어를 최대한 인정받도록 구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덴탈브레인은 알바톡을 통해 정규직을 비롯해 단기 인력에 대한 구인기능을 강화할뿐만 아니라 구직자와 관심 치과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