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부산대치전원 치과교정학교실동문회, 치과교정학교실 40주년 학술대회
상태바
부산대치전원 치과교정학교실동문회, 치과교정학교실 40주년 학술대회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3.3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우성 교수 퇴임 강연도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교정학교실 동문회가 4월 16일 아난티 힐튼 부산 크루즈 그랜드 볼룸에서 ‘치과교정학교실 40주년 및 손우성 교수 퇴임 기념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부산대치전원치과교정과 개설 4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만큼 동문들의 단합된 힘과 임상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강의는 ‘한국 치과교정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학과 개설 40주년 기념학술대회와 손우성 교수 퇴임 기념 특별 강연으로 진행된다. 

먼저 학술강의는 한상희 선생이 ‘Camouflage treatment of Skeletal Class III malocclusion by Distalization of Mandibular dentition using TADs’을 주제로 포문을 열고, 이어 김혜진 선생이 ‘거대함치성낭 동반한 매복치 견인 증례’을 주제로, 전재호(전재호바른이치과) 원장은 ‘편의성에 방점을 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선택’을 주제로 자신만의 임상 방법을 전하며, 곽춘(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 원장도 ‘투명교정 장치제작의 새로운 방법’에 대해, 조일제(조일제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은 ‘Long-term Stability II’을 주제로 그만의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손우성 교수 퇴임을 기념해 진행되는 특별강의는 3명의 연자가 나선다. 그 첫 번째 강의는 김성식(부산대) 교수가 맡아 ‘성인에서의 상악궁 확장’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이어 백승학(서울대) 교수는 ‘Concept and Application of ‘Light Force’ in Our Daily Practice‘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가고, 마지막 강의는 퇴임을 앞둔 손우성 교수가 연자로 나서 ‘한국 치과교정학의 역사’에 대해 후학들에게 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