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5 (금)
성인치과교정연구회, 비수술교정 가능성 엿본다
상태바
성인치과교정연구회, 비수술교정 가능성 엿본다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3.3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심포지엄’ 개최
4월 24일, 온·온프라인 동시 진행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광호)가 4월 24일 비수술교정을 주제로 ‘2022 성인교정 심포지엄’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Beyond the Limitation of Orthodontic Tooth Movement’이란 제목으로 열리는 심포지엄은 비수술교정에 대해 낱낱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 모두 활용하는 ‘2022 성인교정 심포지엄’은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 대강당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덴올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심포지엄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비수술교정에 관해 폭넓은 지식을 알릴 연자는 6명으로 교정의 고수들이 총출동한다. 황현식(미국 UOP) 교수는 ‘비수술교정,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를 주제로 비수술교정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다양한 증례로 설명한다. 

이어 박효상(경북치대) 교수는 ‘비수술교정, 어떻게 할 수 있나’ 강연을 통해 앵커리지를 포함한 비수술교정 생역학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백승학(서울치대) 교수는 ‘비수술교정, 어디까지 할 수 있나’라는 주제로 오늘날 수술교정 트렌드를 살펴보고 올바른 비수술교정에 대해 알린다.

또한 이종석(고우넷치과) 원장의 ‘수직조절 비수술교정, 어디까지 가능한가’, 이기준(연세치대) 교수의 ‘횡적 조절 비수술교정, 어떻게 가능한가’, 김성훈(경희치대) 교수의 ‘전후방 조절 비수술교정, 정말 가능한가’가 펼쳐져 효율적인 임상 프로토콜을 전수할 예정이다.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 측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돼버린 비수술교정의 올바른 적용을 위해 ‘2022 성인교정 심포지엄’이 비수술교정의 한계성과 함께 그 가능성을 심도있게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이 임상교정 외연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