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첫 인상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상태바
[국제] 첫 인상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3.3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배열이 가지런하면 신뢰도, 친밀도 상승
첫 인상시 주목 포인트는 미소(76%), 눈(69%), 복장(56%), SNS(27%)

미국 교정전문기업 Spark Aligners, Ormco가 최근 2천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성인 중 76%는 첫 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미소’를 꼽았다. 첫인상은 인터뷰나 각종 대인관계 활동에서 매우 중요하다. 특히, 가지런한 치아배열을 갖춘 경우 신뢰성, 접근도, 만남의 확률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인 중 68% 이상은 웃는 사람에 대해 믿음과 신뢰 그리고 친밀감을 나타냈으며, 76%는 다른 사람의 첫 인상에서 가장 첫 번째 보는 것이 미소라고 답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같은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사진 속 자신의 미소에 대해서는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응답자 중 40%는 사진촬영 시 웃지 않는다고 답했고, 대신 포커페이스나 찡그리거나 놀라는 표정을 짓거나 마스크 속에 미소를 감추게 된다고 답했다. 

치아교정을 하면 좋은 점이 있는지를 물었을 때 성인중 60%는 그렇다고 답했고, 70%는 자신감이 향상될 것이라고 답했다. 

Spark™ Clear Aligners의 글로벌 마케팅 및 임상교육 대표인 Sheila Tan은 “우리가 좋든 싫든 외모로 평가된다”며 "인상을 바꾸면 매력적이고 건강한 미소가 중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사회생활을 하던 하지 않던 대면 또는 비대면이든 상관없이 미소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는 특히 SNS 발달로 인해 자신의 소셜 계정 관리에도 신경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53%), 인스타그램(41%), 링크드인(24%) 등을 주목하고 있으며 첫인상 시 미소(75%), 눈(69%), 복장(56%), SNS(27%) 순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이 설문조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미소로 나타났다. 데이트 앱에서도 주목하는 것은 상대방의 미소(32%)가 몸매나 스타일(15%) 보다 더 높았다. SNS 활동 중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사진과 동영상 52%, 오타와 문법 주의 49%,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 48%로 온라인상에서도 외모를 가장 중요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