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2022 시그니처] 가이스트리히 | 골이식재 ‘Geistlich Bio-Oss Collagen’
상태바
[2022 시그니처] 가이스트리히 | 골이식재 ‘Geistlich Bio-Oss Collagen’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3.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골결손에 손실없이 적용할 콜라겐 골이식재

스위스 Geistlich社는 콜라겐 매트릭스형 이종골 이식재 ‘Geistlich Bio-Oss® Collagen’의 새로운 규격인 50mg을 출시했다.

Geistlich社의 대표 제품인 ‘Geistlich Bio-Oss®’는 치과용 골이식재의 gold standard로 불린다. △높은 다공성 △상호 연결된 기공구조 △기공 내부의 넓은 표면적 등 인체의 골과 매우 유사한 특성들은 혈관 형성(angiogenesis)과 신생골 부착(osteogenesis)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Geistlich Bio-Oss®’에 콜라겐의 혈관 신생 및 상피조직 재생 촉진 특징을 이용하기 위해 천연 콜라겐 10%를 첨가하도록 개발된 것이 ‘Geistlich Bio-Oss® Collagen’이다.

연쇄 출혈 막고 손상 부위 회복 단축
Geistlich가 개발한 콜라겐 성분은 조직 손상 부위에 접착해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출혈을 막아주고, 혈액 응고를 활성화해 발치 후 형성되는 혈전과 혈병을 안정시키며 신생 혈관과 상피 조직의 재생을 확대시켜준다.

또 이러한 효능으로 손상된 부위의 회복 기간을 단축시키고 골질 역시 개선해준다.

또한 콜라겐 성분 덕분에 모양을 쉽게 잡아 결손 부위의 형태에 잘 맞도록 이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성이 적절한 협측 골의 부피를 유지하며 최적의 contour augmentation이 용이하게 도와준다.

‘Geistlich Bio-Oss® Collagen’을 발치와에 이식하면 치조골을 재건하고 경조직과 연조직의 결손을 막아 임플란트 식립에 적합한 조건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50mg 규격은 재료의 손실을 최소화해 △Gap filling △Fenestration △Dehiscence defects 등 작은 골 결손 치료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Geistlich Bio-Oss® Collagen’ 50mg는 그외 Geistlich 골이식재 제품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비용으로 출시돼 Geistlich 제품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됐다.

미국의 유명 연자인 Dr. Justin Kang은 “‘Geistlich Bio-Oss® Collagen’ 50mg은 임플란트가 골에 유착되고 시술부위가 회복하는 동안 경조직과 연조직의 부피가 적절하게 유지되도록 임플란트와 발치와 사이의 공간을 채워주는 데 가장 적합한 크기로 구성돼 있다”며 해당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의견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