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시그니처] 오스템임플란트㈜ | 투명교정장치 ‘매직얼라인’
상태바
[2022 시그니처] 오스템임플란트㈜ | 투명교정장치 ‘매직얼라인’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3.1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3-Layer 복합소재로 뛰어난 교정 효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최근 출시한 투명교정장치 ‘매직얼라인(MagicAlign)’이 호평 받고 있다. 투명교정장치 ‘매직얼라인’은 오스템이 자체 개발한 3-Layer 복합소재인 ‘매직포일(MagicFoil)’을 사용해 교정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교정 유지력 15% 높아져
기존의 1-Layer 소재 대비 교정 유지력이 15% 이상 향상됐으며, 탄성이 높아 장치 변형도 적다. 환자의 치은 라인에 따라 장치 마진이 설정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장치를 착탈할 수 있고, 적합성도 우수하다. 

또한 ‘매직 셋업 시스템(Magic Set-up System)’을 적용해 체계적으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교정 치료가 가능하다. 

교정 장치를 한 번에 제작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매직 셋업 시스템’은 12주 간격(6Step)으로 치아 이동량을 재평가하고 장치를 분할 제작하는 셋업 방식이기 때문에 치료의 안정성과 예측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어태치먼트(Attachment)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오스템에서 개발한 ‘매직얼라인 어태치먼트’는 투명교정 장치 특성상 구현하기 어려웠던 회전(Rotation), 정출(Extrusion), 치근 이동(Axis Control) 등 정교한 치아 이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프로토콜에 따라 어태치먼트가 자동으로 배치되기 때문에 사용도 편리하다. 

넓은 치료옵션, 치료계획 상담 용이해
치료 난이도에 따라 △Short △Express △Lite △Comprehensive으로 치료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사용도 폭도 넓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치료 보완 정책(Refinement)으로 치과와 환자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특히 치료 보완 정책은 추가적인 치아 이동 시 장치를 별도로 추가 구매할 필요 없이 무상으로 주문할 수 있는 정책이다.

‘매직얼라인’은 또한 교정용 소프트웨어 ‘매직 뷰어(Magic Viewer)’를 활용해 사전에 치료계획을 3D 영상으로 검토할 수 있으며, 환자들에게 어태치먼트 부착 치아, 치료 과정, 특이사항 등을 뷰어를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치료계획 상담도 용이하다.

‘매직얼라인’은 전용 포털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구강스캐너 ‘TRIOS’와 연계하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스캔파일을 전달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매직얼라인’은 출시 전 여러 차례 임상 시험을 거쳐 교정력과 안전성을 검증했고, 치아 이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오스템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제품들과의 연동을 강화해 치료 편의성과 전문성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투명교정의 원리 및 진단, ‘매직얼라인’ 사용 방법 등을 소개하는 ‘MagicAlign 1Day 세미나’를 준비 중이며 첫 세미나는 3월 27일에 개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