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시그니처] 메타비전 | 무선 엔도 모터 ‘EQ-M’
상태바
[2022 시그니처] 메타비전 | 무선 엔도 모터 ‘EQ-M’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3.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Ti 파일 파절율 획기적으로 감소

Endo Motor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기기가 수명을 다 하기 전까지 처음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EQ-M’은 특허받은 ART MOTION이 탑재돼 파일의 파절 저항성을 25% 이상 증가시킨 고성능의 무선 엔도 모터다. 

‘EQ-M’의 특징은 △특허받은 ART MOTION 탑재 △고성능 모터 △충전으로 인한 진료 공백 차단 △술자의 진료 피로도 감소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 △전용 콘트라 앵글 △EQ-Pex와 연결시 구현되는 ‘Light Guide’ 기능을 자랑한다.

파일 파절율 25% 감소
특허받은 독자적인 모션인 ART Motion은 근관 성형이나 확장 시 미세하게 세공하듯 여러 번으로 나눠 시술하도록 해줘 파일과 근관에 가해지는 부하를 감소시키는 신개념 모터 제어방식이다.

모터의 회전 방향을 바꾸는 방법이 아닌 회전 속도만을 30% 증속해 침적물의 밀도를 낮추고 과다 토크일 경우 특정 형태의 역회전으로 동작되게 제어한다. 360° 회전 후 180°를 50% 증속으로 회전(하이모드), 30% 증속으로 회전(로우모드)하면서 근관과 파일의 손상 가능성을 약 25% 낮추는 효과가 있다.

고성능 모터·전용 콘트라 앵글 수명 증가
‘EQ-M’은 사용자가 설정한 출력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4Ncm 설정 시 최대 600RPM의 속도만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토크의 저항없이 일정한 속도 구현은 물론 기기 작동 시에도 과열 우려가 적고 소음과 진동도 타 제품에 비해 월등히 낮아 술자에게 편안한 진료 환경을 제공한다.

메타바이오메드가 자체 개발한 전용 콘트라앵글 채택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덕분이다.
특히 360° 회전하는 앵글은 시술 중 발생하는 움직임에 유연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250회 멸균에도 외관 변색이나 변형이 없다. 절연성도 우수해 ‘EQ-Pex’와 연결시 근관길이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술자의 피로 감소를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제조사인 메타바이오메드 측은 “‘EQ-M’이 NiTi 파일의 파절 감소는 물론 기기에 무리가 가지 않아 치료 시 술자의 불안감을 감소시켜 미국 하버드 치과대학 레지던트들이 사용할 정도로 국내외에서 호평받고 있다”고 밝히고 “모터 성능의 장점과 가벼운 무게, 직관적인 스크린 작동과 세팅의 편리성, 배터리 충전 교체의 용이성 등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