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시그니처] 유한양행 | 임플란트 ‘워랜텍 InEx System’
상태바
[2022 시그니처] 유한양행 | 임플란트 ‘워랜텍 InEx System’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2.03.1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지대주 뛰어넘어 장기 안정성 보장

유한양행이 판매하는 워랜텍의 신개념 보철 시스템 ‘InEx System’이 개원가의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InEx System’는 Bone Level Internal Conical Joint를 Soft Tissue Level External Hex Joint로 전환하며 Passive Fit한 상태로 장착돼 장기적으로 안전한 것이 강점이다.

기존 보철 AS의 어려움 겪어
임플란트 보철을 할 때는 흔히 Screw type, Cement type 혹은 SCRP type 등을 이용한다. 각 type은 술자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하기도 하며 구강 내 상황에 따라 선택되기도 한다. 

하지만 기존 임플란트가 실패한 경우, 보철물이 자주 빠지는 경우, Fixture가 너무 깊게 심기거나 보철하기 어려운 위치에 심긴 경우 등 추후 생길지 모를 보철 A/S를 감안할 때 어떤 type이 좋을지 고민된다. 

특히 하악 구치부에서 수직적 골소실이 심해 깊게 심겼을 때 Fixture level SCRP type 보철을 시행하면 너무 긴 Abutment가 사용되고 Crown/Implant ratio가 증가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때 marginal bone에 과도한 응력이 가해지면 marginal bone loss를 야기하거나 심하게는 abutment 또는 fixture fracture를 일으킬 수도 있다. 또 Cement type으로 제작할 때는 깊은 margin에서 잔존 cement가 많이 남아 Peri-implantitis를 일으키기도 한다.

해결책은 바로 ‘InEx System’
만약 Fixture를 다시 식립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InEx system’으로 해답을 찾아볼 수 있다.

‘InEx System’은 기존 Solid abutment에서 top 부분의 모양이 External type fixture의 상부와 비슷한 모양으로 설계됐으며, preload weak point가 MUA 상부에 연결되는 Ti base screw여서 supporting implants의 biomechanical complication도 예방 차원으로는 일반적인 two piece abutment보다 우수하다.

또 기존 보철 시스템은 수직압과 측방압에 따라 응력이 상부 보철물 결합부에 집중되며 Fixture 상부 파절이 발생하거나 Screw lossening 등이 빈번히 일어났다. 그러나 워랜텍의 ‘InEx system’은 이중 Screw 구조로 응력 분산에 유리해 이 같은 문제점을 줄여 발생할 수 있던 합병증의 가능성을 줄였다. 
 

이밖에도 Bone Level 임플란트와도 뛰어난 호환성을 보이며 문제가 발생했거나 보철물을 분리해야 할 때 쉽게 100% 분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세팅 시 ESP를 사용할 경우 모델리스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해 구강내 시적, 컨택 및 교합 조정 등 전반적인 세팅 과정을 이전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Shaft라는 Tool과 Holder로 고정해 시적 및 컨택 조정과 교합 조정을 진행하고 구외에서 cementation을 진행한다. 이어 미리 잔여 시멘트를 깨끗이 제거하고 구내에 시적하면서 Shaft를 통해 Screw를 조여 체결한 후 Shaft 제거까지 하면 보철물 Hole 내면에 있는 잔여 시멘트가 깨끗이 제거된다.

이렇듯 보철 세팅 시 Abutment와 보철의 Gap을 시멘트로 조정과 동시에 정확한 구강 내 Setting을 할 수 있어 장기적인 보철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술자 편의 & 환자 만족 모두 실현”
워랜텍 관계자는 “현재 시멘트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보철 시스템은 치은연하부의 잔여 시멘트로 인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가능성이 있으나 이때 ‘InEx System’과 ESP를 활용하면 효과적인 세팅과 잔여 시멘트 제거가 가능하고 이로써 장기적인 보철 안정성과 술자의 편의성 그리고 환자의 만족감 모두를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