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AI 챗봇 상담은 ‘건강이지(Easy)’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AI 챗봇 상담은 ‘건강이지(Easy)’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2.03.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쉽게 건강보험 상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 ‘건강이지(Easy)’를 3월 14일부터 오픈했다.

‘건강이지(Easy)’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수적인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해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AI 기반 대화형 메신저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상담처리 및 증명서 발급 업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증명서 발급 5종을 비롯해 자주 묻는 자격·보험료부과·납부·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또 챗봇 이용자가 확인서 발급 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챗봇이 발급 가능한 증명서 관련 답변을 자동으로 제공하며 궁금한 내용 외에 연관 정보까지 함께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구성된 ‘건강이지(Easy)’ 서비스는 공단 대표홈페이지 우측 하단 ‘건강이지(Easy)’ 탭을 클릭하거나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을 설치해 이용하면 된다.

건보공단은 이번 ‘건강이지(Easy)’ 서비스로 고객의 간단한 궁금증에 24시간 상담을 소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챗봇 상담 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 시스템을 지속해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