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8 (목)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3월 27일부터 5회 학술집담회
상태바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3월 27일부터 5회 학술집담회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3.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Ⅱ급 부정교합 효율적 치료
코골이·TMD·악골 비대칭 임상 모두 망라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회장 차봉근, 이하 성장기연구회)가 오는 3월 27일부터 2023년 3월 12일까지 5회에 걸친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성장기 Ⅱ급 치료를 논하다!’를 대주제로 진행되는 학술집담회는 차봉근 회장을 비롯한 10명의 연자가 함께한다.

차 회장은 “성장기는 하악골 성장에 개입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 감히 말할 수 있다”면서 “특히 Ⅱ급 부정교합과 관련된 코골이, TMD, 악골의 비대칭 역시 성장기에서 개입하기 가장 효율적이다.

이에 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에서는 임상현장의 변화에 호응하고자 성장기에서 Ⅱ급 환자를 치료하는 이론과 술식을 강연으로 담아냈다”며 학술집담회의 의미를 전했다.

오는 27일 학술집담회에서는 차 회장이 ‘공간감리를 잘하면 숨쉬기 편해진다’와 ‘Activator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고, 이어지는 강연에서는 ‘Activator란 무엇인가?’, ‘Activator의 임상적용’ 그리고 ‘성장기Ⅱ급 환자에서 사용하는 Headgear’를 주제로 임상 방법을 깊이 있게 공유한다.

성장기연구회의 다음 학술집담회는 6월 19일 열린다.

이 시간도 차 회장의 ‘Compensatory growth’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Activator의 임상적 적용’, ‘Activator를 이용한 비발치교정 치료증례 고찰’, ‘Activator에서의 구치부 교합’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