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덴탈브레인, 어제보다 한 뼘 더 성장 그날
상태바
덴탈브레인, 어제보다 한 뼘 더 성장 그날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3.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SDA & GBT 핸즈온 교육 성황리 성황
4월 수강생 모집 중

치과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브레인(대표 김민정)에서 열린 스위스덴탈아카데미의 ‘ SDA &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 교육’ 2월 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SDA & GBT 핸즈온 콤비 교육’은 예방치과 전문 회사인 EMS와 함께 하는 예방 및 유지관리 전문 코스로 예방 및 유지관리를 최신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SDA & GBT 핸즈온 콤비 교육은 ‘Guided Biofilm Therapy(GBT)’를 주제로 △진단부터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 동기부여 △에어플로우 △페리어플로우 페이존 △확인 △리콜예약 까지 8단계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집중 교육해 치과의 예방 진료를 강화와 환자 라뽀(rapport)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2월 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모두 조기에 12명 정원이 모집 마감되며, 대기자가 나올 정도로 교육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보였다.  

SDA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와 확산세를 고려해 비대면 이론 과정과 대면 실습 과정을 병행해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온라인 교육에서는 김수지(SDA)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에 대해,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돼 수강자들이 온라인 강의 반복 수강을 통해 실습 전까지 최신 예방 이론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했다. 

3시간이 배정된 오프라인 실습 교육에서는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과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를 주제로 실습을 진행했다. 

김민정 강사는 “이번 교육은 어렵고 딱딱하고 불필요한 이론과 루트는 과감하게 배제하고 최신 이론과 임상 실무 노하우와 엑기스 위주로 실습을 진행해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며 “교육에 참여한 수강자들이 진보된 예방 진료 스킬을 습득해 내원한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노하우를 익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SDA 교육이 개원가의 예방 진료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참여자는 “3시간 실습을 통해 기구 잡는 법, 각도, 핸들링, 손고정 등등 예방 진료 기초부터 고급 스킬을 하나하나 꼼꼼히 많이 배우게 돼 자신감이 한 뼘 커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SDA는 비대면 이론 강의 진행 시 영상 전문 스튜디오를 통해 보다 매끄러운 영상 송출에 힘썼으며, 대면 실습 과정 진행 시에도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열 체크와 소독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며 만전을 기했다.

한편 SDA는 현재 4월 SDA&GBT 교육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4월 17일 SDA 교육센터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들이 더 자세히 실습할 수 있도록 맨투맨 형식으로 마련됐다.  

스위스덴탈아카데미 관계자는 “GBT는 한 번 내원한 환자를 평생고객으로 만들고, 치과위생사의 고유업무를 활용해 나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진료 후 환자들이 보여주는 긍정적인 반응과 신뢰로 얻어진 환자와의 행복한 관계는 업무에 자신감을 갖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4월 교육 신청은 덴탈브레인에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