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 김명립 원장, 일본서 올바른 교정 외치다 
상태바
KSO 김명립 원장, 일본서 올바른 교정 외치다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3.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pAO 학술대회 초청 연자참가

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회장 김인수, 이하 KSO)의 김명립(일리노이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지난 2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제49회 일본임상교정치과의사회(JpAO) 학술대회에서 외국인 초청 연자로 온라인 강연을 펼쳤다. 

‘Progress in Challenging Times: Eyes on the Horizon’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번 JpAO 학술행사에서 김명립 원장은 ‘소아 수면 무호흡(Pediatric Obstructive Sleep Apnea) 환자에서 교정과 의사의 올바른 역할’이라는 주제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재 대한치과수면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 원장은, KSO의 추천을 받아 이번 학술대회에서 강연을 펼쳤다.

KSO 회원들 역시 온라인으로 참석해 일본임상교정치과의사회 측과 학술 교류를 이어 나갔다. 

김명립 원장
김명립 원장

김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교정치료를 원하는 어린이들 중 7~10%가 숨겨진 수면호흡장애를 가지고 있어, 교정과 의사들은 소아수면무호흡증 증상 등 수면의학적 지식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수면의학자들과의 협진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KSO는 현재 교류하고 있는 일본임상교정치과의사회와 더불어 올해부터 교류 범위를 넓혀 미국 교정계와 교류를 모색할 계획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