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빈, 근관 첫단추부터 비외과적 관점까지
상태바
덴탈빈, 근관 첫단추부터 비외과적 관점까지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2.2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엔도 시즌 2 개강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오는 3월 31일 ‘월간엔도 시즌 2’ 웨비나를 시작한다. 덴탈빈의 월간엔도는 지난해 APEX 연자가 ‘엔도’를 주제로 시즌1을 진행해, 다양한 주제와 임상 지식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호응을 얻어낸 바 있다.

이에 덴탈빈은 오는 3월 ‘월간엔도 시즌 2’를 오픈하고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을 연자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 원장은 ‘근관치료의 시작, 올바른 ACCESS OPENING’를 주제로 Access Opening부터 Ni-Ti file의 사용 직전까지의 과정을 중심으로 임상강연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강의주제는 △floor 부위의 dentin shelf와 근관의 coronal 삭제를 통해 Direct Access를 확보 △hand file을 이용해canal scouting을 시행, 근관장 측정 후 glide path 확보까지 다룬다.

최 원장은 “근관치료의 첫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Access Opening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Access Opening이 비외과적 근관치료에서 일차적이고 가장 중요한 단계인 것을 점검한다”고 설명했다.

덴탈빈 측은 “‘월간엔도 시즌2’는 10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다양한 주제와 임상 노하우를 심도있게 다룰예정이라고”고 전했다.

온라인강좌는 덴탈빈 홈페이지 www.dentalb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