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박창진 원장, 치과위생사 직업윤리·전문성 높여
상태바
박창진 원장, 치과위생사 직업윤리·전문성 높여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2.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OD Thecnique 연수회’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이 강의하는 ‘SOOD Thecnique 연수회 5기’가 2월 3일 마무리됐다. 연수회는 박창진 원장이 APEM(Active Prevention through Education and Management)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임상 예방치과학 중 치과위생사를 위한 이론강의와 SOOD Technique 중심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치과위생사의 직업윤리와 전문성’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강의는 △최적의 개인구강위생관리를 위한 환자의 파악과 생활습관의 교정을 포함한 교육지도방법 △칫솔질과 치간칫솔 사용방법 △치약과 불소 △노리개젖꼭지에 대한 내용까지 출생에서 사망까지 한 개인의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모든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다. 

미소를만드는치과 관계자는 “특히 연수 교수 전원이 본인의 구강상태를 직접 확인하도록 해 개인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환자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낼 교육지도방법 변화의 절실함을 상기시켰다”면서 “그동안의 개인 구강위생관리 방법의 문제점에 대해 스스로 체감한 후 SOOD Technique을 통한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한 실습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열의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특별 커리큘럼으로는 치간 및 치은의 염증지수를 파악하고 정확한 크기의 치간 칫솔을 처방하는 시스템 ‘P1 BOB App’의 임상 전문가인 ‘P1 Specialist’ 양성과정도 포함돼 연수회를 수료한 참가자들은 해당 자격 또한 얻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