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엠디세이프 ‘ADAM21’ 
상태바
[왓츠뉴] 엠디세이프 ‘ADAM21’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2.1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V-C 램프로 비대면 멸균

감염관리 전문회사 ㈜엠디세이프(대표 전현재)가 인공지능 UV-C 방역로봇 ‘ADAM21(아담21)’로 비대면 방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아담21’은 엠디세이프와 성균관대학교 로봇공학팀이 협업해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한 AI 방역로봇이다.

AI 기술로 공간을 구별할 수 있는 ‘아담21’은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실내공간을 누비며 강력한 UV-C 램프로 코로나19 및 세균,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

램프로 발산되는 UV-C는 100~280nm의 짧은 파장을 지닌 자외선이다. 이에 엠디세이프 측은 화학제를 사용해 인체에 유해하고 살균 범위가 일정하지 않은 기존 분무살균 방식의 제품과 ‘아담21’이 차별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엠디세이프는 최근 AI 솔루션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기업에 더 쉽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앞서 엠디세이프는 지난해 12월 ‘아담21’을 활용한 K-테스트베드에 선정된 뒤 올해 1월 17일부터 인천공항에서 현장 실증을, 같은 날 창원시청에서는 관공서 최초로 안심방역 시범사업을 각각 실시하며 제품의 방역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전현재 대표는 “공기와 표면 살균이 동시에 가능한 방역로봇 ‘아담21’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방역시스템으로 자리를 잡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