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경희대학교치과대학, 온라인 학술대회 ‘동상동몽’
상태바
경희대학교치과대학, 온라인 학술대회 ‘동상동몽’
  • 김영명 기자
  • 승인 2022.02.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임상을 나누며 희망을 꿈꾼다”

경희대학교치과대학(학장 정종혁, 이하 경희치대)이 오는 3월 4일~10일 온라인 플랫폼 덴올에서 ‘2022년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의 주제는 ‘동상동몽(함께 임상을 나누며 함께 임상을 꿈꾼다)’이며, 크게 ‘나도 해볼까?’, ‘임상 level up!, skill up!’, ‘임플란트 고수의 한수’ 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본 강의에 앞서 먼저 김준혁(연세치대 치의학교육학교실) 교수는 ‘치과의사로 살 때 윤리가 왜 필요할까?’로, 오주영(경희치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코로나 시대 효율적인 병원 감염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한다.

이어 세션 1 ‘나도 해볼까?’에서는 박기호(경희치대 교정과) 교수가 ‘투명교정 장치의 적응과 한계 살펴보기’를, 김정현(e튼튼치과) 원장이 ‘슬기로운 치주생활 : 개원의가 해볼만 한 치주수술’을 강의한다. 세션 2 ‘임상 level up!, skill up!’에서는 이승규(4월31일치과) 원장의 ‘전치부 보철시 최적의 수복물 선택 : 당신은 왜 이 보철물을 선택하였나요?’,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의 ‘근관치료 시 Check Points’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세션인 세션 3는 ‘임플란트 고수의 한수’가 펼쳐진다. 허인식(허인식치과) 원장이 ‘GBR 성공을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을, 권용대(경희치대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두 개의 문 하나의 방 : 상악동 골이식술의 옵션과 선택요인’을 각각 40분간 발표한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동상동몽’의 1차 등록 기간은 3월 1일까지(3만원), 2차 등록 기간은 3월 4일~10일(4만원)이며, 입금 후 이메일(suki0094@nate.com)로 등록자 성명, 면허번호, 연락처를 발송해야 한다. 

한편 온라인에서 포스터 전시가 진행되며, 포스터 초록 접수는 2월 26일까지다. 이번 ‘동상동몽’ 학술대회는 필수보수교육 2강좌와 임상 3강좌 이상 수강 후 퀴즈를 풀면 보수교육 4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