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엘치과기공소,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
상태바
[왓츠뉴] 엘치과기공소,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2.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탬플릿 없이 작업 가능

최근 엘치과기공소가 25도 전용 커스텀 환봉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치부 임플란트를 제작방법에는 크게 몇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는 Custom (stock) abutment와 Zir-conia Cr.cement type으로 제작하는 방법, 두번째  NO-cement type으로 하는 SCRP제작방법, 그리고 셋째로 15도 stock abutment 사용으로 SCRP를 제작하는 방법이 있다.

임플란트 상부 보철물을 제작하는 방식은 SCRP (Screw Cement Retained Prosthesis)로 식립해놓은 픽스쳐에 나사를 조이는 것과 동시에 Cement를 사용해 최종보철물을 수복하는 방식이다.
엘치과기공소는 “이제는 Angle Ti Block(25도)으로 보다 쉽게 전치부 임플란트를 Custom abutment로 SCRP type을 제작할 수 있어 소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김진호 대표는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각이 있는 나사 구명 사용을 활성화 한 후 환봉에 맞게 기준이 되는 면 방향으로 25도를 회전하면 끝난다”며 “별도의 라이브러리 설치나 CAM프로그램에서 별도의 탬플릿 없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제품은 밀링할 때 기준이 되는 헥사의 면 혹은 각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하다. 현재 25도만 전용 커스텀 환봉만 생산중에 있으며, 다른 각도의 커스텀 환봉도 생산할 예정이다.

엘치과기공소는 Free angle 어버트먼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기술지원 관련 문의는 카카오 채널에서 엘치과기공소를 검색하고, 구입 문의는 엘바이오테크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