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치의학회-치전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치의학회-치전협, 업무협약 체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2.0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의학 학문 발전 교류

(사)대한치의학회와 (사)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하 치전협)의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이 12월 2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5층 서병인홀에서 개최됐다. 

김백일 교무부학장의 사회로 진행으로 협약식은 서명 조인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각 단체 대표들의 인사말이 있었다. 

김철환 회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단체간의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고, 치과계의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치의학자와 교육기관 종사자들이 더욱 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한다”고 밝혔고 이어 김의성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목적 달성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양 단체가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정관에 따른 목적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교류 둘째, 치의학 학술 및 연구 교류에 관한 사항 셋째, 치의학 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사항 넷째, 학술행사의 개최에 따른 전문 인적 교류 다섯째 기타 상호 협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사업이 있다.

앞으로 보건복지부, 치협 등을 대상으로 한 대관업무를 통해 대외 업무 역량의 강화와 학문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 등 치의학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양 단체에서 협력이 가능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치의학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