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2021 핫브랜드] 로우템,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Smart 10, Crystal 30’
상태바
[2021 핫브랜드] 로우템,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Smart 10, Crystal 30’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2.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급속승온순환시스템 적용

로우템은 전세계 감염 예방에 앞장서고 있을 뿐 아니라 헬스케어 종사자와 고객의 편의 및 안전을 위한 미래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이다.

로우템의 주력 제품은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인 ‘LOWTEM Crystal/Smart 시리즈’다. 

특히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급속승온순환시스템(Rapid Warm-up and Dry System)을 적용, 수분에 취약한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의 단점을 극복했다. 또 멸균 공정시간을 1시간 미만으로 운영, 의료용구의 재사용 회전율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과산화수소 용액으로 멸균하고 유독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 친화적이다. 
LOWTEM Crystal, Smart 시리즈-로우템의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는 크기 및 사용용도에 따른 7가지 모델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클리닉 및 덴탈 시장을 타겟으로 한 신규 모델 ‘LOWTEM SMART10’이 내년 출시 예정이다. 소형병원 및 클리닉에 적합한 ‘LOWTEM Crystal 30·50’과 중급 이상 병원에 적합한 ‘LOWTEM Crystal/Smart 100, Crystal 120,150’은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로우템은 ISO 13485, CE Mark, ISO 14937, KGMP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정서) 등을 취득,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로우템 문관선 이사는 “로우템은 고객 만족을 판매하고, 미래를 생각하며 현재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며 “최근 대구광역시로부터 프리스타 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술력과 품질을 중요시한다”라고 밝혔다. 

로우템은 K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인증, ISO 13485의료기기에 대한 품질시스템 국제인증, CE Mark(MDD 93/42/EEC)유럽 수출 인증, ISO 14937 의료용구 멸균 인증, GOST, INVIMA, 영국 의약품 규제청(이집트), Da vinci Scope 인증 등도 받았다. 또한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성능인정서, 무역진흥 표창, 우수창업도지사 표창, 백만불수출탑, 이노비즈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및 경기도유망중소기업 등으로 지정 및 표창을 받았다.  

그밖에 로우템은 급속승온순환시스템, 온풍순환과 과산화수소 농축, 멸균제 공급장치, 내시경 멸균 장치 및 방법, 센서감응식 개방구조를 갖는 멸균기 도어, 진공을 이용하여 수분제거가 용이한 멸균기, 멸균제 특수 용기 등의 특허 및 지적 재산권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상일 대표는 국제표준화기구 소독 및 멸균 분야  ISO/TC 198 국내 및 국제 전문 기술위원으로서 새로운 소독과 멸균에 관한 표준과 방법, 프로세스 및 장비의 표준화에 관한 개정을 논의하는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국제위원회는 의료 분야 및 의료 기술 분야의 새로운 발전과 새로운 법률에 대해 논의하고 이런 변화를 반영해 국제표준을 최신으로 유지하는 활동을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