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왓츠뉴] 신원덴탈 ‘MagDen Post’
상태바
[왓츠뉴] 신원덴탈 ‘MagDen Post’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2.0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루트 표면 위 의치 유지

신원덴탈㈜(대표 이용현)이 판매하는 ‘MagDen Post(Root keeper)’는 레디 메이드(Ready made) 키퍼용 자성 어태치먼트다. 

‘MagDen Post’는 자석 구조체와 키퍼로 구성돼 있으며, 가철성 보철물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MagDen Post’는 치아루트 표면 위에 의치를 유지하도록 하며, 이들을 사용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어려운 루트 캡의 주소과정 없이 루트위에 키퍼를 고정 할 수 있는 장치다.

특징을 살펴보면 캐스팅 과정이 필요없이 치과에서 다이렉트로 레진 필링해 세멘테이션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루트 키퍼는 자석 구조체를 지탱하는 키퍼와 키퍼의 바닥면에 부착돼 있는 포스트로 구성돼 있다. 

루트 위에 키퍼를 고정시킬 때 포스트가 루트의 안쪽에 삽입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루트 캡의 주조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그밖에 주조된 키퍼의 경우 산화층 제거 과정에서 흡인력이 감소한 반면, 루트 키퍼는 주조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흡인력을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흡인면이 틴코팅 처리되어 마모를 방지할 수 있으며, 레진 접착면은 레진과의 접착이 잘 되도록 처리돼 있고, 포스트는 3개의 언더컷을 주며 유지를 강화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