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부산지부, ‘국립치의학 연구원 부산 설립을 위한 2021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지부, ‘국립치의학 연구원 부산 설립을 위한 2021 걷기대회’ 개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10.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탠로드에서 송정까지 1시간가량의 걷기 코스
네이버 치톡소톡 힐링밴드에 실시간 라이브 방송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 이하 부산지부)가 10월 23일 부산 문탠로드(MOONTEAN ROAD)에서 ‘국립치의학 연구원 부산 설립을 위한 2021 걷기대회’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국립치의학 연구원 부산 설립을 위한 2021 걷기대회’ 는 부산지부 집행부가 문탠로드에서 송정까지 1시간가량의 걷기 코스를 걸으며 부산지부가 운영하는 네이버 치톡소톡 힐링밴드에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회원들에게 찾아갔다. 
 
한상욱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할 수 밖에 없는점이 매우 안타깝지만, 온라인을 통해 가족과 함께 소소한 행복의 시간을 선물하고자 준비하게 됐다‘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국립치의학연구원설립 추진담당 김기원 부회장은 ”세계적인 치의학 산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국립치의학 연구원이 부산에 유치 돼야 한다.“며 국립치의학 연구원 설립의 필요성과 함께 현재 부산은 2016년부터 전국 지차체 중 유일하게 치의학 산업팀을 개설해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점, 오스템 임플란트, 디오, DDS 등 국내 유명 치과산업 분야 업체들이 위치하고 있는 점, 신공항과 항만 등으로 갖춰진 인프라 등을 이야기하며 부산 유치의 타당성을 설명했다.

올해 ‘국립치의학 연구원 부산 설립을 위한 2021 걷기대회’는 11월 7일까지 회원들이 자체적으로 핸드폰 어플 및 만보계 등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합산해 개별적으로 걷기대회를 실시한 후 인증 사진을 '톡소톡 힐링밴드 밴드방에 업로드하고, 본인의 만보기 어플을 통한 인증 샷을 올리는 회원에게 참가상 외에 하루 최장 거리상, 합산 최대 걷기상, 최다 댓글상, 최다 참여상 등 추가 시상 내용으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