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치위생학과, 비대면으로 즐긴 ‘디지털 신구 EXPO 2021’
상태바
신구대학교 치위생학과, 비대면으로 즐긴 ‘디지털 신구 EXPO 2021’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10.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 구강보건교육 컨텐츠 전시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가 10월 18일 ‘디지털 신구EXPO 2021’를 개최했다.

신구EXPO란 학생들이 직접 졸업작품전을 비롯한 각종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재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주민들까지 방문해 전시와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신구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강재경)는 학과 메타버스에 학과 홍보 영상 및 포스터 5편과 구강보건교육 영상 및 포스터 4편을 전시했다.

전시된 영상들은 본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생생한 학과 생활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부터 금연교육, 칫솔질 방법 및 치실 사용법, 치과의 각 술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는 교육 영상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10월 20일에는 2021 치위생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졸업논문발표(지도교수 장현정)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발표회에서는 ‘COVID-19 전후 치과위생사의 감염관리 차이에 대한 연구(남지수 외 6명)’, ‘MBTI 성격유형별 치과위생사의 직업적 효능감과 만족감 차이의 연관성(이하영 외 5명)’,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이수 여부에 따른 치과 직무능력 향상 연구(이유진 외 6명)’라는 총 3가지 주제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사전에 링크를 공유하여 전공심화과정에 관심이 있는 1,2,3학년 재학생들과 본교 전임교수, 외래교수, 졸업생 등의 동문이 참관했고,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의 발표가 종료된 이후에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