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덴티스 ‘SQ GUIDE·SQ SINUS GUIDE’
상태바
[핫프로덕트] 덴티스 ‘SQ GUIDE·SQ SINUS GUIDE’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0.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드시스템으로 완벽한 임상 시너지 경험

㈜덴티스(대표 심기봉 이하 덴티스)가 2019년 공식 출시한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의 인기는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편리함, 정확성, 안정성을 모두 잡은 키트의 대명사로 불리는 SQ GUIDE는 SQ 임플란트 전용으로 개발된 가이드 키트로 SQ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에 최적화되어 필요한 모든 가이드 컴포넌트가 구성돼 있다.

특히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최종 드릴링까지 진행할 수 있고, 무치악 또는 결손 부위가 많은 난케이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많은 임상 가들이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SQ GUIDE의 주요 특징은 다단 드릴 형상과 드릴 하단부의 Side Cutting Edge를 적용하여 드릴 시퀀스는 줄이면서 드릴의 절삭력은 향상시켜 최소 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SQ SINUS GUIDE는 덴티스 SQ GUIDE 개발자인 서상진 원장(창원예인치과)의 다년간 임상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 연구와 준비 끝에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원스탑으로 가능하도록 구성된 키트로 기존 Sinus Kit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개발됐다.

SQ SINUS GUIDE의 큰 특징은 드릴 디자인이 개선되어 저속 드릴에서도 안전함과 동시에 뛰어난 골 절삭력을 자랑한다는 것이다. 드릴 끝부분이 둥근 라운드 형으로 구성돼 삭제된 골을 부드럽게 밀어 올려 상악동 점막 파열을 예방한다.

서상진 원장은 SQ GUIDE 개발 계기에 대해 “기존의 SIMPLE GUIDE Plus Kit는 오픈 시스템 가이드로 브랜드에 상관없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도록 장점이 있었지만, 개별 임플란트 시스템에 최적화되지 못한 단점도 있다”라며 “이에 호환성 대신 SQ 임플란트에 최적화된 풀 가이드 드릴 시스템의 필요에 따라 SQ GUIDE Kit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서 원장은 ‘SQ GUIDE’와 ‘SQ 임플란트’의 접목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SQ 임플란트와 SQ GUIDE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며 “SQ 임플란트의 디지털 솔루션은 SQ GUIDE로 시작되고, SQ GUIDE는 SQ 임플란트의 아날로그 기초 위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SQ 임플란트와 SQ GUIDE는 최적화된 시스템인 만큼 상호 임상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서 원장은 ‘SQ SINUS GUIDE’ 개발 배경에 대해 “SQ GUIDE Kit 개발 당시부터 상악동 막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한 번에 가능한 상악동 가이드 수술 키트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오랜 연구와 준비 끝에 지난 9월에 SQ SINUS GUIDE Kit 출시를 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