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0.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에 활용할 기초자료 제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의 이규복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이하 과총)가 수여하는 제31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9월 10일 개최된 ‘2021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수여한 이 상은 과총에 등록된 약 400여 개의 학회에서 2020년 학술지에 발표된 전체 논문 가운데 엄선해서 추천된 논문들 중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서 수여하는 국내 과학기술계의 대표적 권위를 지닌 학술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선정된 이 교수의 논문은 대한치과보철학회 SCIE급 영문논문지 The Journal of Advanced Prosthodontics에 게재된 ‘Displacement of scan body during screw tightening: A comparative in vitro study’라는 연구로 스캔바디를 조일 때 발생하는 변위를 평가해 임상에서의 스캔바디 선택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시했다.

보건 분야 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경북대학교 첨단치과의료기기개발연구소의 연구소장인 이 교수는 현재 대한치과보철학회 학술이사,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부회장 및 아카데미연구소장, 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 이사,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전문평가위원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구영역에서도 지금까지 SCIE급 국제학술지에 62편, 국내학술지 5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2019년에는 창의 메이커스 필드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기도 하는 등 우수한 성과도 잇달아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