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신흥, 유튜브채널 ‘재선기’ 누적 10만회 돌파!
상태바
신흥, 유튜브채널 ‘재선기’ 누적 10만회 돌파!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0.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이후 1년 2개월 만에 기록 달성
다양한 제품 소개와 임상 노하우 나눌 예정

‘치과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이하 재선기) 유튜브 채널의 누적조회수가 10만회를 돌파했다.(9월 셋째 주 기준) 이는 2020년 7월 오픈 이후 1년 2개월만에 달성한 기록이며, 지난 5월 5만회 돌파 이후 4개월 만이다.

‘재선기’는 치과 재료와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들려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본 뒤, 솔직한 의견과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나눈다. 

지난 4월부터는 각 주제별 임상 노하우를 자세히 다루는 ‘재선기 아카데미’ ENDO편과 치주편을 공개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치주편 1화 영상에서 조인우(단국대 치과병원) 교수는 다양한 종류의 봉합사 선택 기준을 설명하며 4-0부터 7-0까지 각각의 봉합사 사용기를 직접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진행에 참여한 김양수(서울좋은치과) 원장과 신철호(서울로뎀치과) 원장, 장근영(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의 날카로운 질문들도 강의의 질을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재선기 아카데미’는 유튜브 ‘치과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에서 준비한 학술대회다. ENDO, 보철, 봉합사 등 다채로운 주제로 임상에 관한 노하우를 자세히 다룬다. 

4월 초 선보인 ENDO편은 누적 조회 수 1만 회를 넘게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5월과 6월에는 ‘재선기’ 채널의 구독자가 2000명, 누적 조회 수는 50000회를 넘기며 인기를 입증했다. 

“제품을 직접 접하지 않고도 생생한 사용 후기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양질의 강연을 짧은 시간 안에, 언제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어 만족스럽다” 등의 호평을 얻고 있는 재선기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재료와 유익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 덴탈비타민에서는 누적 조회수 10만회 돌파를 기념하여 9월 27일까지 감사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벤트는 누적 조회수 10만회 돌파 축하와 함께, 앞으로 재선기에서 시청하고 싶은 주제를 공유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재선기’관계자는 “제품을 직접 접하지 않아도 살아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비결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임상가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재선기’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소개와 임상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유튜브에 ‘재선기’ 또는 ‘재선기 아카데미’를 검색하면 된다. 구독 신청과 알림 설정을 해 두면, 영상 업로드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하정곤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