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49 (목)
메가젠, ‘N2’ 듀얼 라이트 출시
상태바
메가젠, ‘N2’ 듀얼 라이트 출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9.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라이트로 그림자 No! 원치 않는 레진 큐어 No!
‘더’ 업그레이드 돼 신민아도 반한 바로 그 체어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의 ‘N2’는 최근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치과의사 신민아의 치과의자(윤혜진 역)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적화된 진료 포지셔닝 설계를 통해 임상가에게는 환자의 접근성을 높여 편안하고 정확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환자에게는 무중력 모드로 최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대형모니터로 원활한 상담
‘N2’는 초경량 강화 소재의 슬림형 등받이를 적용해 임상가의 환자 접근성을 높였다. 2관절 헤드레스트는 원하는 각도와 높이로 진료 포지셔닝을 할 수 있으며 낮은 시트 포지션으로 소아와 노인 환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N2’는 카트 타입과 암 타입 두 종류로, 특히 카트 타입은 진료 시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체어 동작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필요한 기능을 쉽게 구동할 수 있다. 

43인치 대형 모니터 적용 시, 환자와 원활한 상담을 도와 임상가와 환자 모두 신뢰도 높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갯마을 차차차’ 3화에서 대형 모니터로 진료 상담을 하는 모습이 전파되기도 했다. 

그밖에도 풋페달 토글 방식 적용으로 스케일러 온오프 동작이 가능하고, 90도 타구대 회전 설계로 편의성을 최대화했으며 분해와 세척을 용이하게 했다. 2관절 구조 어시스턴트 유니트 타입 적용으로 접근성 및 공간 확보가 용이하며, 내장형 티슈 홀더가 포함돼 있다.

‘N2’는 구매 후 3년 보증 수리가 가능하며,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매월 정기 점검으로 소모품 및 노후 부품 체크를 진행하며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체어 일체형 무영 효과
메가젠에서 개발한 듀얼 라이트는 서로 다른 두 개의 빛을 하나로 모아 그림자를 막을 수 있다. 한 쪽의 빛을 막거나 간섭해도 다른 쪽의 빛이 진료 부위를 지속적으로 비춰 무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N2’ 듀얼 라이트의 Cure Safe 레진 모드를 통해 원하지 않는 Cure를 더디게 막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카메라 기능은 편리하게 진료 기록을 담을 수 있으며 치료 전과 후를 비교하기에도 용이하다.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 녹화한 후 YouTube나 학술 방송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분리형 핸들은 고압 증기 멸균기 사용이 가능해 분리 세척으로 교차 감염을 막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