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GAMEX 2021특집] 인비절라인, 구강 스캐너 ‘iTero Element 5D’
상태바
[GAMEX 2021특집] 인비절라인, 구강 스캐너 ‘iTero Element 5D’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9.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 노출 없이 치아의 인접면 우식 병변 감지

 

iTero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인비절라인 코리아(이하 인비절라인)의 최초 통합형 치아 이미지 시스템 ‘iTero Element 5D(아이테로 엘레멘트 5D)’가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경기 국제 종합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GAMEX 2021)에서 소개된다.

‘아이테로 엘레멘트 5D’는 최초로 근적외선 이미징(Near-infrared Imaging, NIRI) 기술을 통해 치아 내부 구조를 실시간으로 스캔하는 구강 스캐너다. 

이 제품은 3D 임프레션, 구강내 컬러 이미지 및 NIRI를 동시에 기록하고, 아이테로 타임랩스(iTero TimeLapse) 기술을 이용해 시간의 흐름에 따른 비교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시스템의 NIRI 기술은 유해한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고 잇몸 위 인접면 우식 병변을 감지하고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이미징 시스템은 짧게는 60초 이내에 이뤄지는 한 번의 전체 아치 스캔으로 의사에게 △수복 및 치과교정 진료를 위한 3D 디지털 임프레션 △Occlusal clearance tool과 같은 분석 기구 △NIRI 기술 △구강 내 사진촬영 기능 △아이테로 타임랩스 기술 등 광범위한 시각화 기능을 제공한다.

젤코 렐릭(Zelko Relic) 얼라인테크놀러지 CTO 겸 글로벌 연구 개발 수석 부사장은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이미징 시스템은 아이테로 엘레멘트 포트폴리오의 최첨단 기술과 내장된 구강 내 카메라로 인접면 우식 감지 및 선명한 구강 내 이미지를 지원하는 NIRI 등 고급 통합 이미지 기능을 결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새로운 이미징 시스템을 통해 의사는 모든 환자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스캔하고 치료 옵션을 시각화해, 최적의 구강 관리를 위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이미징 시스템의 포괄적인 시각화를 보완하는 웹 기반 플랫폼인 MyiTero.com도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환자 방문 전 처방을 설정하고 환자와 함께 여러 장비로 스캔 이미지를 검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최첨단 기술로 더 많은 환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인비절라인은 GAMEX 2021에서 ‘아이테로 엘레멘트 5D’ 등 제품 체험 후 스탬프 3개 모두 성공 시 슬라이드 그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영은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