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리빙웰치과병원, 10월 9일 난치성 상악동염의 치과치료와 면역치료 세미나 개최
상태바
리빙웰치과병원, 10월 9일 난치성 상악동염의 치과치료와 면역치료 세미나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9.0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회원 보수교육 2점 및 오스템 마곡 본사 4층 대강당서 개최

리빙웰치과병원이 109일 토요일 마곡 오스템본사 4층 대강당에서 ‘IVNT(정맥 영양치료) 기초 및 감염대비/면역증강 실전상악동염의 치과치료 및 난치성 상악동염의 면역치료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리빙웰 치과병원 주최로 삐에르포샤르 아카데미(PFA) 한국회의가 후원하며,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원 보수교육 2점이 주어진다.

코비드 펜데믹 속에 치과환자들의 수술 후 또는 일반치료 시 환자가 가진 영양, 면역에 따라 치료의 결과가 좌우되고 있다. 리빙웰 치과병원은 기능통합치의학 영역의 치료방침을 정립하며 임상에 영양치료와 면역치료를 응용하여 임상치료의 성공률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리빙웰치과병원은 지난 724일 태반주사를 이용한 항염치료와 턱관절 치료 그리고 비타민D K2를 이용한 뼈건강 관리란 주제로 기능통합치의학 1차강의를 시행했다. 이번에는 두번째 강의를 준비했다.

리빙웰치과병원은 기능통합치의학 영역을 연구하며, 임상 가이드라인을 정립하고 있는 대한 항노화 학회학술이사인 나라의원 손정일 원장을 초빙해 ‘IVNT(정맥 영양치료) 기초 및 감염대비/면역증강 실전이란 주제하에 치과영역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영양수액 치료의 소개로 정맥영양치료의 시작 노하우와 주의사항정맥영양치료 제재의 이해와 임상프로토콜 정리, 그리고 치과수술후 통증, 치유촉진 및 면역증진에 대한 수액적용에 대해 치과의사에게 실질적인 임상적용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다. 또한 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병원장이 상악동 Specialist 치과의사입니다라는 주제하에 치성, 비치성의 만성 또는 급성 부비동염의 해부학적, 병태학적 및 임상적 특징을 검토하고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대응 가능한 합병증의 예방과 정확한 진단, 치성 상악동의 치과치료(약물치료,외과적치료)와 난치성 상악동염에 대한 면역치료 등의 최신의 경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리빙웰 치과병원 관계자는 많은 치과의사 선생님들이 참여해 임상에서 환자와 함께 가는 기능통합치의학의 길에 동참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보수교육은 감염관리를 위한 언택트 진행을 위해 사전등록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며, 언택트 진행을 위해 300명 수용공간에 50명 제한 수강 세미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