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1 (수)
동아대학교병원 치과학교실, ‘제6회 임플란트 연수회’ 개최
상태바
동아대학교병원 치과학교실, ‘제6회 임플란트 연수회’ 개최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8.26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월 두 달간 총 5회

동아대학교병원 치과학교실이 ‘제6회 동아 임플란트 연수회’를 9월과 10월 두 달간 부산치과신협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개원의를 위한 Implant course From a basic to the long-term management’을 주제로 9월 2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연수회 연자는 동아대학교병원 치과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김복주(구강악안면외과), 강선우(보철과), 김정한(구강악안면외과), 김철훈(구강악안면외과) 교수로 구성됐으며, 동아대학교 병원 치과 외래교수 이력이 있는 장창덕(서면 장창덕치과) 원장이 개원의를 위한 임플란트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9월 25일에 열리는 1회에서는 김복주, 강선우 교수가 △임플란트 기본개념 및 Kit 설명 △성공적인 임플란트 치료 계획 세우기 △수술의 시작 anatomy and flap design △임플란트 Kit review  및 보철 형태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다음날 2회는 김복주, 강선우, 김정한 교수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보철의 임상 술식 △임플란트의 Drilling techique 초기 고정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 △Bone graft materials △GBR technique을 설명한 후 △Flap design and suture tech.구치부 식립, imp.taking 실습이 이어진다. 

10월 2일 진행되는 연수회 3회차에는 김복주, 김정한 교수가 임플란트 식립 시 고려사항과 상악동 골이식술을 강연하다. 해당 강연 말미에는 상악동 거상술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연수회 4, 5회차는 10월 16일과 17일 양일 간 모든 연자들이 강의를 한다. 4회차에선 김정한, 강선우, 김복주 교수가 임플란트 기술에 관해 설명하고, 5회차에서는 보철물 프로토콜을 주제로 강연하며 케이스 컨퍼러스를 통해 심도 있는 강연을 꾸릴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을 수강할 시 보수교육 2점이 주어진다. 

김영은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