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서울치의학교육원, 실전 노하우 총정리 ‘팍팍’
상태바
서울치의학교육원, 실전 노하우 총정리 ‘팍팍’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8.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온택트 Live 강의
신은채 실장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오는 9월 5일부터 9월 12일까지 스탭에게 도움되는 실전 노하우 강의를 온라인 플랫폼 Zoom으로 진행한다. 

9월 5일에 시작하는 임세영(전주사람사랑소아치과) 실장 강의는 소아교정에 관심있는 치과스탭을 대상으로  ‘실전에 강한 소아교정진료 완전정복’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소아의 부정교합부터 소아교정에 사용되는 교정장치, 소아교정 상담 등 소아교정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소아교정 상담 시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후 9월 11일에는 신은채(에이케이플란트치과) 실장이 ‘직원이 알아야 하는 똑똑한 치과 약처방 A to Z’ 강의가 준비됐다. 그는 우리가 알고 있는 약이란 무엇인지 설명하며 약에 대한 기본 상식, 약제 병용에 대한 상호작용을 강의하고, 대표적인 치과 약제나 연령에 따른 약제 처방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심사 조정된 약도 재심사 조정청구가 가능한지 여부와 임상 사례로 알아보는 약처방 이야기로 약처방에 관한 궁금했던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됐다. 

신은채 실장은 “이번 강의는 난해하고 지루한 약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정리하고 청구 팁까지 가져가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자신감을 북돋았다. 

9월의 마지막 강의는 서영림(강북예치과) 총괄매니저가 9월 12일 치과 엑셀 활용법을 총정리한 실기 강의 ‘직장의 신’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치과에서 사용하는 각종 서식 업무를 엑셀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엑셀 기초 사용 매뉴얼과 필수 함수를 파헤친다. 

강의는 △엑셀 작업이 가능하게 만드는 엑셀 실무 기능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는 엑셀 함수 모음 △내일 병원에서 유능한 직원으로 거듭나는 엑셀서식 실습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는 엑셀 노하우 총정리로 이뤄진다. 또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치과서식 무료제공 및 실습도 마련됐다. 

서영림 총괄매니저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엑셀 초보자도 단 하루만에 엑셀 작업을 해낼 수 있도록 5시간 동안 알차게 강의할 예정“이라며 ”내일 바로 치과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의 신청방법은 SIDA 홈페이지에 접수하거나 카카오톡, 유선, 문자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SID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